김소장의 알리바바 연구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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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드 버블(Redbubble)은 판매자가 디자인을 올리거나 그 디자인을 적용한 여러 가지 아이템(티셔츠, 핸드폰 케이스, 쿠션, 가방, 머그잔, 기타 액세서리 등)에 반영하여 자신이 만든 작품을 다른 SNS에도 연동시켜 판매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유통과 배송까지 대행해주는 디자이너들과 창작가, 작가들에게 본인들만의 개성 있는 상품을 창작하여 판매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레드버블(REDBUBBLE)

 

레드버블은 구매자들과 피드백을 1대 1로 생각이나 반응을 들어볼 수 있고 창작과 판매에 이르기까지 소통과 SNS를 이용하여 현재 온라인에 있는 수많은 모든 판매루트에 창작가의 개성을 다 쏟아붓고 활용할 수 있습니다.

  

시작은 레드버블 홈페이지에서 우선 가입을 진행합니다, 우측 상단의 SIGN UP을 하여 계정을 생성합니다.

 

레드버블 SIGN UP

 

레드버블에서 계정을 생성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하며, SNS 로그인이 아닌 메일 계정/ID/패스워드 입력만으로 간편 가입이 가능

 

Join - Redbubble 에서는 Artist signup(작가 계정)으로 가입을 합니다. 작가 계정은 숍을 만들고 작가님의 디자인까지 판매가 가능하죠, 물론 구매 또한 가능한 계정입니다. 단순 구매 계정으로 가입 시에도 지불 및 배송 주소는 당연히 입력해야 합니다.

 

레드버블 작가 계정 만들기

 

 

레드 버블 작품 판매하기 [Sell Your Art]

우측 상단의 프로필 이모티콘에서 작품을 등재할 수 있습니다. 프로필에서는 몇 가지 설정도 우선 다 하는 게 좋습니다.

Order History - 주문내역, 

BubbleMail - 버블 메일은 1대 1 문의사항을 구매자들과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고

Account Settings - 내 계정 '아바타'-프로필 사진 등록, 배경 등록, 작가님의 닉네임 프로필 등록, 이메일 뉴스 허용, 저작권 URL 등록 , 포트폴리오 관리 모든 개인 계정 Setting은 여기서 다 입력과 진행을 할 수 있습니다.

 

 

레드버블에서 간단한 계정 정보 입력 후 새로고침 하게 되면 대시보드에서 상품등록/ 상점 개설/ 송금 설정을 구성하는 창이 나옵니다.작가 계정으로 진행하는 과정으로 상품 및 상점 개설 작가님의 디자인과 프로필 설정을 잘 입력하여 구매자에게 보여주는 내 작품의 개성과 특성을 표현해야 한다고 합니다. 

 

우선은 상점 개설부터 시작해서 상품 등록으로 가능 것이 좋습니다. 

 

새로운 작업 추가하기 [Add new work]

 

 

 

새로운 작업 업로드 [Upload new work]

텍스트나 이미지 작업은 전문가분들은 포토샵과 다른 디자인 관련 프로그램에서 본인만의 독특하고 개성 있는 디자인을 만들 수 있지만, 처음 디자인을 접하는 입장에서는 "미리 캔버스" 나 "망고 보드"에서도 '폰트'를 이용한 디자인 설계를 힘들이지 않고 직접 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디자인(JPEG, PNG) 파일을 업로드하면 자동적으로 상품에 따라 디자인 형상이 각인되어 노출됨을 볼 수 있습니다.

 

 

그중 자동적으로 연출된 티셔츠에서 상세하게 디자인 구성을 디테일하게 설정이 가능합니다. 

즉, 이미지 배치, 가로 폭/ 세로 높이 구성/ 이미지 교체/ 이미지 크게, 작게 설정을 모든 상품군에 적용하여 적절한 설계를 진행합니다.

 

 

각 개별 아이템마다 원하는 설계와 배치를 마무리 한 다음 화면 맨 밑의 'SAVE' 눌러 다른 모든 이에게 내 작품을 공개할 수 있습니다. 아이템 우측 클릭'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텀블러 및 핀터레스트에 나만의 작품을 핀' 하거나 비즈니스 공유를 시작합니다.

 

 

레드 버블 또한 다른 유사한 '티 스프링' '엣시'와 같이 나만의 수공예적 작품을 등재하고 작품 판매를 통해 수익을 얻으려고 하면 내 계정(Your Profile) 계정에서 GET PAID (송금받는) 설정을 해야 합니다. 

 

'레드 버블'에서 US$송금받을 수 있는 경로는 paypal(페이팔)과 ACH BANK TRANSFER를 제공하는데 해외 송금을 간편하게 받을 수 있는 '페이팔 계정'으로 US$를 설정합니다. 물론 페이팔은 이메일 계정으로 간편 개설할 수 있습니다.

 

몇 가지 마무리 작업

 

제품들을 많이 등록해야 합니다. 처음에 숍을 시작할 때는 최소한 서른 가지 이상의 제품을 등록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나중에는 100가지 이상 등록해야 합니다. 새 제품을 등록하면 숍에 볼거리가 더욱 풍성해지는 것처럼, 기존 제품 또한 리뉴잉하는 것만으로도 볼거리를 늘릴 수 있죠.

 

친구나 가족, 혹은 지원자들에게 레드 버블 숍을 방문해 제품을 하나만 구입해 달라고 부탁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하면 레드버블 주문 처리 과정을 경험할 수 있고, 개점 초기에 조금이나마 판매량을 기록할 수 있습니다.

 

레드버블 숍 개설을 빠르고 간단합니다. 영어로 되어 있지만 번역 프로그램을 몇 번 번역하다 보면 국내의 오픈마켓 등록 페이지의 그것보다 더 쉽거나 더 간단한 편입니다. 성공적인 판매자로 거듭나려고 한다면 수십 번 숍에 방문하여 지속적으로 업데이트와 새로운 제품을 끊임없이 등록하며, 온라인 SNS 커뮤니티를 적극 참여, 활용해야 합니다. 

 

 

나만의 디자인 창출과 POD 제품을 판매할 수 있는 플랫폼은?

 

엣시(Etsy) 에서 수공예 작품을 판매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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