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소장의 알리바바 연구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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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쇼핑몰을 시작하는 사람들에게 가장 힘든 점은 '홍보하기가 어렵다는 점'이 있습니다. 인터넷 쇼핑몰이 살아남기 어려운 이유는 진입장벽이 낮지만 경쟁업체가 너무 많은 이유이기도 합니다. 대부분 많은 않은 자금으로 시작하는 탓에 3개월~6개월 정도가 되면 자금이 바닥이 나고 버티기조차 어려운 상황이 됩니다.

 

인터넷 창업자 대부분은 아직 사회 경험이 부족한 젊은 층이 많아 세금 관리, 재고 관리, 창고 관리, 고객 관리에 익숙하지 않거나 창업자 본인이 인터넷 쇼핑몰 소비자인과 동시에 판매자인 탓에 생산자가 판매자로서 직접 진입할 경우 경쟁에서 뒤처질 수밖에 없는 구조인 것입니다.

 

 

사업자 중 80% 이상이 키워드 광고

 

많은 인터넷 사업자는 방법을 찾고 찾아 주로 시도하는 방법이 '키워드 광고'에 매달리고 있다는 점을 둘 수 있으며 모든 오픈마켓 등에 입점하는 방법을 서두르거나 '카페'등을 통한 입소문 방식으로 홍보하는 것을 들 수 있습니다. 키워드 광고는 광고비 예산을 세우기도 어렵고 예산이 많이 들 수 있으며 이에 반해 효과는 미미한 결과까지 이어져 키워드 광고에 대한 불만이 많이 있습니다.

 

 

쇼핑몰 블로그 광고의 객체

 

내 쇼핑몰을 주로 홍보하는 방법은 앞서 '키워드 광고' 외 블로그로 유입시켜 홍보하는 방식이 많으며 그다음 페이스북을 통해 쇼핑몰을 추가적으로 홍보하는 점을 들 수 있습니다.

 

블로그는 20대 여성보다 20~30대 남성들이 선호하는 서비스로 20대 여성들은 인터넷 쇼핑몰에 들러 콘텐츠를 읽고 즐기는 쇼핑을 하기보다 그 시간에 상품 구경하기를 더 하는 경향이 많으며, 남성들은 인터넷 블로그를 접하면서 글쓴이의 주장과 의견, 새로운 지식 습득에 흥미를 느끼는 편이 많습니다. 

 

 

쇼핑몰 블로그 목표 설정

 

쇼핑몰 블로그를 개설하여 목표를 세우기 위해서는 구체적인 수치가 담긴 목표가 좋습니다. 

 

  • 쇼핑몰 블로그를 만들면 끊임없이 관리하고 사소한 포스팅 및 내 아이템과 관련된 키워드를 심어야 합니다.
  • 쇼핑몰 블로그는 꾸준히 계속해야 하는 구조로 벼락치기로 콘텐츠를 올리는 것보다 하루에 한 번씩 꾸준히 올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 쇼핑몰 블로그 분석을 통해 연령대를 파악, 지역 및 성별에 대해 통계를 살펴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 방문자의 연령과 성별에 따른 상품 콘텐츠를 구성하고 형식적인 소개가 아닌 상품 정보를 담는 수준과 방문자를 지켜보는 관리가 필요합니다.

 

 

 

쇼핑몰 블로그 위젯 배너 만들기

 

쇼핑 블로그를 시작하기에 운영자 1명이 관리하는 방법보다 여러 명이 함께 다양한 상품정보를 올리는 방식으로 운영하는 것이 좋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함께 쓰기] 기능은 메모 로그에서 가능하며, 블로그 글이 보이는 것이 아니라 제목만 보이고 제목을 선택해야 본문이 보이는 블로그 형태로 되어 있습니다.

 

쇼핑몰 블로그에서  배너 이미지(위젯)/ 텍스트에 쇼핑몰로 연결하는 링크를 연결하는 방법

 

네이버 블로그 - 관리 - 꾸미기 설정 - 위젯 사용 설정(그림파일 URL 등록)

블로그 배너 링크 만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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