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소장의 알리바바 연구소

반응형

 

최신 키워드와 새로운 뉴스거리를 찾는 이들에게 키워드를 자동으로 받는 방법은 RSS 피드와 같은 고인 물 방식이지만 설정한 키워드로 최근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구글 알리미입니다. 구글에서 제공하는 구글 알리미 키워드는 몇 가지 간단한 설정으로 메일로 연관 키워드를 매일 받아 볼 수 있도록 한 것입니다.

 

 

구글에서 키워드 알리미 설정으로 메일로 매일 키워드를 받자

 

키워드를 찾는 방법은 쉽기도 하지만 애써 찾아 나서야 할 때도 많은 작업 중 하나입니다. 물론 블로거들이나 최신 뉴스를 써야 하는 기자들에게 구글 알리미는 오랫동안 이용되어 왔지만 대부분 모르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빠르게 변하는 트렌드와 관련된 연관 자료와 키워드를 가장 빠르게 수집하고 찾아주게 도와주는 툴입니다.

 

 

PC나 스마트폰의 '구글'에서 구글 알리미 입력 [google.co.kr/alerts]

 

구글 알리미 서비스는 스마트폰과 PC에서 쉽게 설정이 가능해 '알림 만들기 검색' 창에서 직접 원하는 키워드 수만큼 입력하여 저장합니다.

 

구글 알리미 서비스는 설정하는 방법만큼 간단해 키워드 검색에 어려움을 겪거나 뉴스나 이슈거리를 굳이 찾아보지 않아도 됩니다. 주로 특정분야에 대한 키워드를 입력, 설정해도 되며 주로 롱테일 키워드를 입력하여 관련된 자료나 때와 시기에 맞는 키워드를 저장하여 구글 키워드 알리미를 메일이나 RSS 피드로 받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여름'에 대한 키워드를 입력 - 알림 만들기를 눌러 키워드 리스트에 저장합니다.

 

 

그중 가장 트렌디한 상품 중 하나인 애플의 아이폰 13 소식만큼 절대적으로 많은 이슈를 가져오는 키워드는 잘 없을 듯합니다. 아이폰 13 또는 '테슬라' '메타버스'에 관한 뉴스 소재거리는 현재의 가장 큰 관삼사 중 하나입니다. 이런 첨단 기술 산업에 관한 키워드도 물론 구글 알리미 설정을 하여 메일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많은 키워드 설정은 키워드 폭탄

 

블로거나 기자들 사이에서 많이 사용된 구글 알리미에 너무 많은 키워드를 넣으면 연결된 이메일 계정으로 설정된 수만큼의 키워드 관련 뉴스가 매일 업데이트됩니다. 최소 5~10개 사이의 필요 키워드만 채워 줍니다. 앞서 많은 키워드를 설정하게 되면 메일함에 키워드 폭탄을 맞을 수 있어 정작 필요한 다른 메일 소식이 밀려 내려갈 수 있기 때문이죠.

 

 

 

구글 알리미 키워드 설정에서 소모되었거나 소모성 있는 키워드는 빠르게 지워 또 새로운 키워드를 대체해서 채워 주면 됩니다. 알림 옵션 설정은 메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많은 수의 키워드 설정을 하였을 경우에는 잘 사용하지 않은 구글 이메일 계정을 만들어 수신 위치를 지정해 주면 좋을 듯합니다.

 

  • 수신 빈도: 수시로/ 하루에 한 번 이하/ 일주일에 한 번 이하(설정)
  • 출처: 키워드를 다양한 섹션에서 불러오는 것으로 블로그/뉴스/ 웹 등이 있습니다.
  • 언어: 한국어 등 다른 외국어 설정 가능
  • 개수: 가장 우수한 검색 결과 또는 모든 검색 결과 중 선택
  • 수신 위치: 앞서 잘 사용하지 않은 이메일 계정으로 하는 것이 좋음 (이메일 또는 RSS 피드)

 

알림 옵션 설정

 

 

 

 

쇼핑몰 블로그 운영 네이버스럽게 레이아웃 배치

블로그 마케팅과 쇼핑몰 블로그 운영에서 기본적인 블로그 요소를 변경해보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운영자의 마음과 취향에 따라 블로그 레이아웃을 구성할 수 있지만 블로그 레이아웃 변경은

findmaster.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