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마케팅과 쇼핑몰 블로그 운영에서 기본적인 블로그 요소를 변경해보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운영자의 마음과 취향에 따라 블로그 레이아웃을 구성할 수 있지만 블로그 레이아웃 변경은 한 번 설정해 놓으면 장기간 변경하거나 수정하기 까다로운 점을 둘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본인의 취향에 따라 설정하거나 다른 시인성이 좋은 블로거의 벤치마크를 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사용자 환경 'UI', 사용자 경험'UX'에 적합한 '네이버'의 메인 플랫폼의 예를 들면 사용자 환경과 사용자 경험에 적합한 예를 들 수 있어 블로그 쇼핑몰 운영에 기본 구성인 레이아웃 배치를 타 사용자의 익숙한 환경에 적응할 수 있는 좋은 벤치마킹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블로그 구성은 네이버 첫 페이지와 비슷하거나 같은 구성으로 설정이 좋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기능 중에서 레이아웃 형태가 네이버 첫 화면과 비슷하도록 제공해주는 덕분이기도 하며 네이버 쇼핑을 이용하는 사람들에게 익숙한 레이아웃으로 블로그 쇼핑몰을 운영함에 좋은 점을 분명 가져갈 수 있습니다.
네이버에서 인터넷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내 블로그를 봤을 때 첫인상을 주는 레이아웃은 사람들에게 어떤 느낌을 줄 것인가 염두해둬야 합니다. 네이버스럽게, 네이버처럼 레이아웃 배치를 강요하는 것은 아니지만 익숙한 사용자 환경을 제공하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또한 각 검색 플랫폼이나 쇼핑몰 운영 블로그에서는 첫인상에서 느낌을 표현하는 색상을 안정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네이버'처럼 밝은 그린이나 하늘색과 같은 파스텔톤의 메인 색상을 사용자에게 어필할 수 있는 점도 둘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온라인 쇼핑 플랫폼의 메인 제품과 플랫폼 자체적인 색상은 밝거나 연한 톤의 색상으로 쇼핑에 안정감을 제공합니다.
네이버 블로그로 쇼핑몰을 운영하거나 나만의 브랜딩을 홍보하기에 살짝 부족한 점은 네이버 위주로 블로그를 운영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인터넷을 이용한 업체나 개인, 기업들이 네이버에서 검색할 경우 네이버 안에서 검색되는 자료들이 더 많이 결과로 보인다는 단점도 있습니다. 하지만 네이버를 통해 유입되는 트래픽과 구조는 현재 따라올 수 있는 검색사이트는 없습니다.
대신 네이버 블로그 외에 20대 사용자가 많은 네이트(주로 이슈 위주) 다음(네이버 이전에 사용자가 선호한 30대 이상 사용자가 많은) 구글(정보성 검색 플랫폼)등 여러 블로그를 운영하며 내가 운영하는 제품이나 브랜딩의 타깃을 맞춰 블로그의 구성과 레이아웃을 비슷하거나 동일하게 맞춰갈 수 있습니다.
콘텐츠를 홍보하려면 우선적으로 네이버에 어울리는 콘텐츠로 가공하고 정보가치를 높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주로 다양한 계층의 트래픽이 우선적인 네이버 블로그 내에서 정보를 쏟아부어야 하는 점, 홍보하기 부족한 점은 홍보하기에 편리한 점도 됩니다. 내 블로그에 방문자는 사람들의 나이, 성별, 방문 시간대, 키워드 유입 분석이 편리한 네이버 블로그의 분석과 그에 어울리는 정보를 만들어내면 홍보효과는 더 높아질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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