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소장의 알리바바 연구소

반응형

 

 

해운사는 환경 친화적이지 않은 연료를 계속해서 사용할 수 없으며 해상 운송에 새로운 할증료가 추가되었는데 선박의 오염 방지를 설명하고 해상 운송을 위한 저유황 연료인 LSC 연료를 사용하도록 요구했습니다. 해운사는 환경 친화적이지 않은 연료를 계속 사용할 수 없습니다.

 

PM2.5 대기 오염은 국제적 문제로 배출가스에 함유되어 있으며 황산화물로 구성되어 있는데 PM2.5는 인체에 폐암, 삼장병 또는 유아 천식을 유발할 수 있어서 유해한 PM2.5를 줄이기 위해 새로운 규칙이 저유황 할증료(LSS - LOW SURPUR SURCHARGE)입니다. 

 

저유황 할증료 (Low Surpur Surcharge)

 

LSS는 PM2.5를 줄이고 인체와 환경에 친화적

연료에 더 낮은 유황을 포함하는 것으로 과거 선박에 주로 사용하는 연료는 C 중유였습니다. C 중유의 황 함량은 3.5% 미만이어야 하며 유황 함량의 최대 수준은 0.5% 미만이어야 하며, 이는 선박 라인에서 '저유황 연료'를 사용해야 합니다. 저유황 연료는 C 중유보다 비용이 더 많이 들기 때문에 추가 연료 비용을 충당하기 위해 스크러버 장치가 있는 선박은 투자 비용을 충당해야 하며 이 비용도 보상해야 합니다.

 

저유황 할증료 운송 경로 비용 범위

 

아쉽게도 LSS요금은 고정된 금액이나 공식이 아니라 20' 드라이 컨테이너당 $30~$120, 40' 드라이 컨테이너당 $60~$220에 이르기까지 운송업체 및 경로에 따라 다릅니다. 많은 주요 운송업체는 하루 평균 연료 소비량, 연료 유형 및 해상 연료 가격과 운송된 총컨테이너를 기반으로 화주에 대한 예상 비용을 발표합니다. 

 

경로 저유황 할증료 요금 범위
(40' FEU 기준, US$)
북서 유럽/뉴욕 $50~$150
발트해/뉴욕 $150~$260
북서 유럽/사바나 $100~$200
발트해/사바나 $150~$300
북서 유럽/ 캐나다 동부 해안 $80~$260
발트해/동부 해안, 캐나다 $180~$370
중국/북서유럽 $30~$50
중국/발트해 $130~$150
중국/미국 서부 해안 $35~$150
중국/미국 동부 해안 $50~60

 

저유황 할증료 장거리, 단거리 노선 비용

 

저유황 할증료는 컨테이너 유형과 목적에 따라 할증료  각 국가 항구별 장거리(Long), 단거리(Short) 노선마다 비용의 차이점을 들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20' 드라이 컨테이너가 한국(KR)에서 출항해서 홍콩(HK) 항의 도착할 경우, 단거리 노선으로 USD 40 비용이 추가되며, 도착항이 필리핀(PH) 항구의 경우, 장거리 노선으로 USD 70 비용이 해상 운임에 추가됨을 알 수 있습니다.

 

  • LSS 단거리 노선
컨테이너 유형 통화 20' 40' 40'HC
드라이 컨테이너 USD 40 80 80
플랫 랙, 오픈 탑
탱크, 기타 특수
컨테이너
USD 40 80 80
냉장 컨테이너 USD 60 120 120

 

  • LSS 장거리 노선
컨테이너 유형 통화 20' 40' 40'HC
드라이 컨테이너

USD 70 140 140
플랫 랙, 오픈 탑
탱크, 기타 특수
컨테이너
USD 70 140 140
냉장 컨테이너 USD 105 210 210

 

 

 

 

FOB 조건에서 LSS(저유황 할증료)는 누가 부담하는가?

LSS (Low Sulfur Surcharge- 저유황 할증료) 즉, 유황 연료 할증료라고 해서 새로운 운송료 중 하나입니다. 저유황 할증료는 황성분이 적게 함유된 '저유황' 연료를 사용하게 되는 선박의 할증료로, 선박

findmaster.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