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CL로 운송할 때 화주는 'Free Time'에 관심을 가지는 게 좋습니다. Free time은 컨테이너가 항구에 무료로 보관할 수 있는 기간을 말하며, 대략 7일에서 14일 동안 일반 드라이 컨테이너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Free time은 운송업체의 요청에 따라 기간을 연장할 수 있는데, Free time 길이는 냉동 컨테이너, 오픈 탑 컨테이너와 플랫 랙 컨테이너의 경우에는 7일 미만입니다.
컨테이너 Free Time을 사용하는 경우
컨테이너가 항구에 도착하는 즉시 화물 컨테이너를 반출해야 한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항구는 창고가 아닌 이유로 문제가 없으면 즉시 화물을 반출해야 합니다. 그래서 컨테이너 Free Time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Demurrage(체화료/체선료)는 Free Time의 길이를 초과한 후에 발생하는 보관 수수료입니다. 앞서 말한 바와 같이 항구는 창고가 아니라 컨테이너 야드(CY)는 공간이 협소합니다. Demurrage는 컨테이너가 항구에 장기간 보관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비용을 청구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화주는 CY에 반입된 컨테이너 안에 화물을 빼고 공 컨테이너를 정해진 시간 안에 선사에 반납합니다. 이 시간을 잘 지키지 않으면 보관비용이 발생하게 되고 Demurrage 비용은 결국 싸지 않습니다.
Detention은 항구에서 컨테이너를 회수하고, 화물을 하역하고, 빈 컨테이너를 항구로 반환하는 데 할당된 시간의 길이입니다. 이 시간을 초과하면 추가 비용이 발생합니다. 컨테이너는 선사의 재산이기 때문에 화물 적출이 완료되면 모든 컨테이너를 반환해야 합니다.
Detention Charge(DET)는 컨테이너를 CY에서 픽업한 후 CY 재반입까지의 일수(Free Time)를 초과하면 초과 일수에 따라 발생되는 비용입니다.
Free Time과 Detention 계산하는 방법
Demurrage / Detention 적용 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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