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소장의 알리바바 연구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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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휴 마케팅을 하는 방법은 다양한 서비스가 있습니다. 일명 '파트너스'라고 하는 (쿠팡 파트너스, 뉴스픽 파트너스, 애드픽 등) 최근 1인 미디어와 관련된 수익 창출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제휴 마케팅은 초보자나 중급자를 가리지 않으며 접근하는 방식은 개인의 SNS를 최대한 광고 루트를 활용하는 방법이 대부분입니다.

 

가령, 인스타그램 또는 페이스북을 통해 개인 쇼핑몰로 운영하는 사례와 링크를 걸어 자사 홈페이지로 안내를 하는 방법이 대게 큰 수익모델을 가져가는 방법이지만 '무자본' 1인 미디어를 관리와 운영에서는 광고 관련 링크가 소소하지만 '팔로워'나 '구독자'가 많다면 그만큼 수익비율은 자연적으로 높아질 수밖에 없습니다.

 

 

 

 

제휴 마케팅에서는 이는 능력과 요령의 차이라기보다는 대개는 끈기와 열정의 차이로 드러납니다. 어떤 일을 처음 시작할 때 열정을 갖기란 쉽지만 '열정에 기름붓기'는 모든 사람이 할 수 있습니다.

 

이 때문에 어떤 경우는 사무실에 출근해서 하루 종일, 전화 통화를 할 때를 제외하고 단 한마디도 하지 않은 채 모니터만 들여다보는 날도 많으며, 실제로 말 한마디도 안 하고도 일을 할 수 있는 직업은 소수일 텐데 번역가나 소설가처럼 제휴 마케터도 온라인 광고 데이터를 들여다보면서 성과를 분석하고, 보완해서, 재집행하는 과정을 반복하는 동안 자신과의 싸움을 계속합니다.

 

 

제휴 마케팅 경쟁

 

제휴 마케터는 경쟁자가 있기는 한데 보이지 않고, 자기가 광고를 잘했는지 못했는지에 대한 판단을 오로지 혼자서 해야 하고, 그에 대한 책임도 스스로 져야 합니다. 그래서 멘탈 관리가 중요합니다.

 

제휴 마케팅의 단점

 

제휴 마케팅이 어렵거나 단점 이유를 들자면, 바로 혼자 있기 좋아하면서 타인과 소통을 좋아하는 내향성과 외향성을 함께 가지고 있어야만 이 일을 잘 해낼 수 있습니다. 모든 사업이 마찬가지지만 내향성과 외향성의 조화는 어느 정도 후천적으로 어느 정도 노력해야 하는 부분도 있습니다.

 

제휴 마케터의 성향

 

제휴 마케팅을 잘하는데 몇 가지 필요한 점은 기획력도 필요하며 분석력, 꼼꼼함과 과감함 그리고 최근 이슈를 빨리 캐치하고 광고주가 의뢰한 광고를 콘텐츠로 제작함에 있어서 익명의 대중을 위해 설득할 만한 콘텐츠를 만들어 내는 능력입니다.

 

  • 호기심이 많고 재미있는 일을 좋아하는 성향
  • 기획력으로 잘 만든 콘텐츠를 광고를 집행하고 성과분석
  • 광고 소재 분석과 자기 채널에 포스팅하기 위한 콘텐츠 연관성 고려

 

 

제휴 마케팅 프로그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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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휴 마케팅에서 광고 주체를 콘셉트 화하고 본문 카피를 구성했다면 마지막은 이를 어떤 소재로 어필할 것인지 결정해야 합니다. 소재에는 사진과 영상 등이 있는데 최근에는 영상이 광고 도달률이 높고 단가가 저렴하기 때문에 선호하는 추세입니다. 

 

이때 사용하는 영상은 어떻게 만들어야 할까? 보통은 뱁믹스 등의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다이어트에 관한 센스 있는 이미지를 편집하거나, 해당 광고 제품을 언박싱 광고로 구성하기도 하는데 다양하게 테스트해보면서 자신이 잘할 수 있는 소재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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