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소장의 알리바바 연구소

반응형

 

카카오든 페이스북이든 어떤 광고 플랫폼에서 타깃 고객의 연령과 성별, 지역, 관심사 등을 어느 정도까지 겨냥할 수 있기 때문에 광고 유형에 맞는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식단'과 '다이어트'를 광고를 유도할 경우는 20~30대 여성 중에서 타깃을 정하고 물론, 기본 설정이기 때문에 광고가 설정 타깃의 범주로 구성되지만 반드시 이 외의 사람들에게 보이지 않는다는 것은 아닙니다.

 

제대로 타깃을 했다고 하더라도 고객의 기본 데이터만으로 해당 고객의 성향까지 파악할 수 없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관심 있는 여성이라고 해도, 이벤트 광고에 부정적이거나, 이벤트에 쉽게 참여하는 성향이 있는 경우는 잠재 고객으로 분류하기 어렵습니다.

 

 

광고 전환율이 잘되는 시간

 

광고마다 전환이 잘 되는 요일과 시간대는 약간씩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하루 기준으로 보면 전환이 잘 되는 시간대는 오전 8~10시 사이(출근 시간) 그리고 저녁 7~9시(퇴근 시간) 사이입니다. 간혹 점심시간에 회사원/주부들이 점심을 마치고 한가히 정보를 검색하는 정오~2시 사이도 좋은 시간대입니다. 

 

이때는 사람들이 일을 하기 전 휴대폰을 가장 많이 보는 시간대이기도 함으로 이때 광고를 노출하면 많은 고객 데이터를 모을 수 있습니다. 

 

물론 이 시간대만 광고를 노출하고 다른 시간대에 광고를 끄는 것은 효율적이지 않지만 하루 24시간을 광고한다고 가정했을 때 위와 같은 시간대가 좀 파급력이 큰 편입니다.

 

 

광고 노출이 적당한 요일

 

무슨 요일에 사람들이 가장 광고를 많이 볼까? 대개의 경우 수요일과 목요일이 가장 높으며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는 광고 반응이 한참 떨어지는 편입니다. (SNS 마케팅/블로그 마케팅 포함)

 

사람들이 주말 모드로 들어가면서 휴대폰 광고를 잘 안 보기 때문에 그러다 일요일 저녁부터 트래픽이 오르기 시작하다가 월요일에는 다시 트래픽이 오르기도 합니다. 이것은 수요일까지 서서히 오르면서 정점을 찍고, 다시 목요일부터 떨어지는 패턴을 보입니다. 이 때문에 마케터는 자신이 하는 광고가 언제 가장 효율적 일지 계산하고 광고 집행을 설정할 필요가 있습니다.

 

 

 

쿠팡 파트너스가 기회인 이유 3가지 (쿠팡 추천인 ID AF8658352)

쿠팡 파트너스 제휴 마케팅은 할수록 재미와 묘미(수익)가 같이 오는 나쁘지 않은 부업이 될 수 있습니다. 요즘 코로나로 인해 일자리를 잃은 사람들이 많아지는 추세이고 바다 건너 먼 국가 미

findmaster.tistory.com

 

 

어필리에이터(제휴 마케팅)의 마케팅 시간

 

제휴 마케팅을 해본 사람은 아시다시피, 적지 않은 시간과 노력을 들여야 하는 점은 분명합니다. 제휴 마케팅으로 직업을 삼는 경우가 있지만 유튜브와 마찬가지로 일주일~한 두 달간 정도로 짧은 시간에 큰 성과를 이루긴 어렵습니다. 처음에는 익숙하지 않은 SNS 광고 플랫폼의 특성을 파악하기 어려워 그만두거나, 데이터를 만들었지만 광고주에게 정산을 받지 못해서 포기, 당장 눈앞에 나타나지 않은 이익의 어려움을 이기지 못하고 제휴 마케팅을 포기하는 사례가 많습니다.

 

이미 SNS 플랫폼 제휴 마케팅과 유사한 어필리에이트 마케팅은 포화 상태로 신규 진입이 막힌 시장이라고 느끼는 것이 크다는 이유가 될 수 있지만, 그 분야의 오랜 경력과 경험을 쌓은 사람만이 돈을 벌고 있다는 사유도 될 수 있습니다. 

 

 

제휴 마케팅은 끈기와 꾸준함

 

제휴 마케팅에서 능력과 요령의 차이라기보다는 대개는 끈기와 열정의 차이로 나타납니다. 어떤 일을 시작했을 때 열정을 갖기란 쉽지만 처음 광고를 시작했는데 계정이 비활성화되거나 내 돈 내 광고한 결과가 좋지 않을 때 기분 나빠져 그만두기 일이 많습니다.  

 

제휴 마케팅 광고는 기회와 성과가 반드시 드러나게 되어 있습니다. 내가 이걸 해야 하는 이유를 찾으려고 한다면 일시적인 손해를 감수하면서까지 앞으로 나가야 할 필연적 이유를 찾는 과정으로 단순히 나는 부자가 되고 싶어서, 다른 사람이 이 버는 걸 보니 나도 할 수 있을 것 같아서, 만으로는 부족합니다. 즉 나는 여기서 뭔가 얻어내고야 말겠다는 신념이 필요한데 설령 손해로 끝난다고 해도 여기엔 먼가 있다는 틀림없다는 생각으로 끝을 보는 태도가 필요합니다. 

 

이렇게 손해가 줄어들기까지 시장이 계속 존속하고 내가 언제든 참여할 수 있다는 것이 중요하며 이런 생각으로 제휴 마케팅을 하는 사람이라면 결국 시간과의 싸움에서 수익률의 싸움에서 반드시 이길 수 있습니다.

 

 

 

 

 

소소한 돈 버는 꿀팁 (SNS 배너광고, 피드광고)

SNS 채널에서 광고는 크게 두 가지로 나뉩니다. 바로 배너와 피드 광고입니다. 배너광고 배너광고는 메신저를 쓰는 상단과 하단에 광고가 온라인 배너 형태로 게재되는 방식이 대부분인데 유튜

findmaster.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