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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요금 인상에 따라 영세 소상공인들을 위한 소상공인 전기요금 특별지원은 연 매출액 3,000만 원 이하, 사업장용 전기요금을 부담하는 개인, 법인사업자 대상입니다. 

 

지원대상

매출규모가 23년 부가가치세 신고매출액이 0원~3,000만 원 이하인 사업자이며 또한, 전기요금 계약 중 일반용, 산업용, 농사용, 교육용 혹은 주택용 중 비주거용 전기요금을 부담하는 사업자입니다.

  • 업종 및 상시근로자: 제한 없음
  • 지원금액: 사업자당 최대 20만 원 전기요금 지원

소상공인 전기요금 특별지원 신청 방법

 

지원방식

  • 직접 계약자: 한국전력이 계약자 DB를 보유, 매월 전기 사용량 확인 및 요금 청구, 차감 관리 가능
  • 비계약자: 한전과 계약 관계가 없는 경우, 제출서류는 타인명의(전기요금 고지서 사본), 사무소 등 별도관리(관리비 고지서 사본), 기타(전기요금 납부 확인서)를 제출합니다.
 

한국전력 고객번호 확인방법 | 소상공인 전기요금 지원

한국전력 고객번호는 전기사용 계약단위별로 부여되는 고유번호이며, 전기요금 영수증 우측 상단에 표시되어 있습니다. 집합건물 전체를 하나의 고객번호로 한전과 계약한 경우로 사무실별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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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청기간

  • 직접 계약자: ~24년 4월 20일까지
  • 비계약 사용자: ~24년 5월 3일까지

 

신청방법

온라인 신청을 통해 대상 여부 조회와 본인 인증을 거쳐 전기요금 지원 심의위원회에서 전기요금 특별지원 대상자를 지원하며, 직접계약자는 대상자 통지 이후 최초로 발행되는 전기요금 고지서부터 전기요금 차감이 적용되고, 비계약사용자는 대상자 통지 후 5일 이내 전기요금 납부금액 환급됩니다. 

  1. 대상 여부 조회: 한전 고객번호 확인 - 사업자등록번호 입력
  2. 본인인증: 휴대폰 인증 또는 카톡인증
  3. 추가정보 확인: 업체명 및 사업장 주소 입력
  4. 지원: 신청결과 문자 안내와 고지서 차감내역을 확인

 

소상공인 전기요금 특별지원 온라인 신청

 

소상공인 전기요금 특별지원

소상공인 전기요금 특별지원 소개, 신청하기, 신청결과 확인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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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상공인 전기요금 특별지원 신청.pdf
0.51M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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