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소장의 알리바바 연구소

반응형

 

최근 빈대 출몰과 관련해 심리적 불안감으로 잠 못 드는 가려운 밤낮을 보내야 하는 점이 매우 성가시곤 합니다. 최근 드물게 발견되는 빈대는 주로 침대 등에 서식하며 야간에 수면 중인 사람을 흡혈하는 노린재목 빈대과의 곤충입니다. 

 

빈대에 물렸을 때

가정의 서식하는 빈대에 물리면 가려움증을 유발하여 이차적 피부감염이 생기거나 드물게 아나필락시스가 일어나 고열 및 염증반응을 일으키는 결과로 빈대에 물렸다면 우선 물과 비누로 씻고, 증상에 따른 치료법 및 의약품 처방은 의사 또는 약사와 상의하여야 합니다.

 

빈대물린자국

 

아나필락시스

심각한 알레르기 반응의 한 형태로, 특정 알레르기 물질에 노출된 후 신속하고 갑작스러운 증상이 나타나는 상태를 말합니다. 아나필락시스 주요 증상은 얼굴과 입 주변의 부종, 호흡곤란, 구토, 설사, 두통 등이 포함됩니다. 가장 흔한 아나필락시스 원인 중 하나는 음식 알레르기와 다른 원인으로 곤충(벌, 말벌 등), 약물, 물집, 화장품, 라텍스와 같은 물질에 대한 알레르기 반응입니다.

 

가정에서 빈대 찾는 방법

빈대는 다가구, 숙박업소 등 오염장소 주변에 많이 몰리는 경향이 있습니다. 숙박업소 방문 즉시 빈대가 숨어 있는 공간을 우선 확인하는 것이 중요한데 침대와 매트리스, 소파 등 틈새, 벽면과 맞닿는 부분을 주로 확인하고 빈대가 보이지 않는 경우에도 방바닥과 침대에 짐 보관을 지양해야 합니다.

 

빈대 방제 방법

  • 침대 매트리스 카시트 유모차 주기적인 케어가 필요
  • 고온의 살균으로 퇴치가 가능
  • 스팀청소기가 없는 경우 헤어드라이어 고온 약풍으로 열처리

 

여행 중 빈대 예방법

  1. 여행 가방 및 소지품은 비닐팩에 밀봉해서 보관
  2. 호텔, 민박, 숙박업소 방문 즉시 빈대가 숨어있는 틈새 공간 확인
  3. 여행 용품에 소독

 

질병관리청 - 빈대정보집 첨부

빈대정보집 - 질병관리청
[별첨]+빈대+정보집(제2판).pdf
1.66MB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