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소장의 알리바바 연구소

반응형

 

세금 문제가 생겼을 때 가장 먼저 찾아야 될 사람은 바로 세무사입니다. 하지만 실제로 세무사 찾기가 가장 망설여지고 문의하기에도 어려운 건 사실입니다. 대부분의 직장인이나 세법에 조금 알고 있더라도 세무사 찾기를 망설이는 사람들이 대부분입니다.

 

일단은 누구를 찾아야 할지도 모른다는 것과 가장 큰 걱정은 세무사 수수료를 얼마나 부담해야 하는 두려움도 있습니다. 예전에 세법 문제가 있으면 인터넷을 조회해 근방의 세무사 사무소란 사무소는 한 번씩 전화를 걸어 각 다른 문의를 넣곤 했습니다. 그런 수수료 부담 문제이기도 하였죠.

 

세무사도 고액의 수수료는 받지 않지만, 일정 수준의 세무상담은 무료로 해주는 경우가 많고 재능기부 차원에서 기본적인 세금상담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는 세무사분들도 적지 않습니다. 또한 지방자치단체에서 영세납세자들을 위해 무료 세무상담이나 무료 세무대리인 제도를 운영하기도 함으로 무료 세무상담은 어떻게 받을 수 있을까요?

 

 

무료 세무사 찾는 방법 - 마을 세무사

 

행정안전부 홈페이지 - 업무안내 - 지방재정경제실 - 마을 세무사

 

행정안전부 - 마을 세무사

 

 

지역별 마을 세무사 찾기를 통해 살고 있는 지역의 마을 세무사가 누구이고, 어디에 있는지 담당지역과 전화번호를 알 수 있습니다. 마을 세무사를 직접 찾아가 만날 수도 있고, 전화를 통해 상담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다만 지역 인구에 비해 마을 세무사의 수가 제한적이다 보니 직접 만나기 위해서는 미리 예약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마을 세무사는 영세납세자를 지원하기 위해 전국적으로 지원, 시행 중이므로 영세납세자 지원이 취지가 우선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무료 세무사 - 한국세무사회 무료상담위원

 

한국세무사회에서 자체적으로 무료 세무상담을 제공합니다. 세무사 모임인 세무사회에서 공식적으로 제공하기에 신뢰도도 높고 마을세무사처럼 영세납세자에 초점이 맞춰져 있지 않아 질문과 문의의 범위가 넓을 수 있습니다.  인터넷으로 통해, 또는 전화상담, 방문상담도 가능합니다.

 

 

 

 

 

무료회원 가입을 통해서 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무료상담 위원들이 주중의 요일별로 배치되어 질문이 올라오면 실시간으로 답변을 해주기 때문에 빨리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세무사회를 찾아가는 방법도 있으며 미리 예약을 하는 게 좋습니다.

 

 

 

무료 세무상담 - 관할 세무서 (국선세무대리인)- 조세불복의 이의신청

 

 

세무 상담이 아닌 이미 국세청으로부터 결정된 세금 불만에 있어 (조세불복) 이의신청과 심사청구를 해야 하는 경우에는 무료로 세무사를 국선 세무대리인 제도를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이는 영세납세자를 지원하는 목적이고 보유재산 5억 원 이하, 종합소득금액 5천만 원 이하라는 신청 제한이 있습니다. 이는 관할 세무서를 통해 국선 세무대리인을 지정받을 수 있습니다. 상속세와 증여세, 종합부동산세에 대한 불복에는 제한이 붙습니다.

 

 

창업자 멘토링 서비스는 국세청이 신규 개인 창업자등이 사업을 전념할 수 있도록 세무행정 전반에 무료 세무자문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개인사업자들이 멘토링 서비스를 신청하면 관할 세무서 직원과 영세납세자 지원단 소속 무료 세무자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창업자 멘토링 서비스'는 무료 세무 자문 서비스

어려운 시기이니 만큼 창업을 진행하시는 소자본 창업자나 영세사업자분들은 세무, 세법에 대해 어려움이 많을 거라 생각 듭니다. 상품에 대한 관심과 프로모션에 대한 마케팅에 대한 지식은

findmaster.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