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소장의 알리바바 연구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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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조선은 기본적으로 제품 탱커와 원유 탱커 두 가지 타입으로 나누어집니다. 제품 탱커는 원유에서 생산되는 석유와 기타 정제 제품과 같은 화물을 산업 플랜트에서 최종 판매 시장으로 운송하도록 설계되었고 원유 유조선은 부피와 그 거대함은 더 많은 원유 배럴을 운반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초대형 원유 운반선(VLCC) 초거대 원유 운반선(ULCC) 차이점

 

초대형 원유 운반선(Very Large Cruel Carrier)과 초거대 원유 운반선(Ultra Large Cruel Carrier)은 대형이지만 서로 다른 두 가지 타입입니다. 이 유조선은 바다와 바다를 가로질러 엄청난 양의 원유를 운송하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해운 산업에서 운반선으로 영향력은 대단합니다. 

 

유조선의 다른 범주에는 중거리(MR), Panamax(파나마 운하를 통과할 수 있는 가장 큰 유조선), Aframax 및 Suezmax(수에즈 운하를 통과할 수 있는 가장 큰 유조선)가 있습니다. 

 

유조선의 분류

크기/분류 중량톤수
(DWT)
중거리(MR) 25,000~
50,000
Panamax
파나맥스
50,000~
75,000
Aframax
아프라맥스
75,000~
120,000
Suezmax
수에즈맥스
120,000~
180,000~
VLCC 200,000~
320,000
ULCC 320,000+

 

 

중량톤수(DWT)

재화중량톤수(Dead Weight Tonnage)라고 선박이 운반할 수 있는 중량을 측정한 것인데, 배 자체의 무게를 제외하고 실을 수 있는 최대한의 적재량을 말하는 것인데 초대형 원유 운반선이나 초거대 원유 운반선 같은 유조선은 DWT는 실로 어마어마합니다. 

 

최대 운반 능력 

초대형 원유 운반선(VLCC)은 최대 250,000톤에 달하는 중량 톤수 또는 화물 운반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초거대 원유 운반선(ULCC)은 250,000톤에서 500,000톤 사이로 원유 운반 능력을 가지고 있는데 간단히 말해서 이 두 거대 유조선은 약 20억 개의 석유 컨테이너와 배럴을 운송한다고 볼 수 있으며 이를 고려하면 700만 명이 넘는 사람들의 일일 에너지 수요를 충족시키기에 충분한 석유입니다. 

 

ULCC 평균 유형

  • 길이: 458m
  • 너비: 69m
  • DWT: 최대 550,000 (400백만 배렬)

 

 

대표적인 ULCC

Euronav Oceania는 세계 최대의 독립 상장 유조선 회사로 벨기에에 설립된 이 회사는 앤트워프에 본사를 두고 있습니다.

 

 

 

선박의 용적 기준의 따른 총톤수, 순톤수, 중량톤수

선박의 톤수란 선박의 크기나 화물을 적재량을 잴 때 사용하는 단위가 톤이며, 선박 톤수에는 우리가 일상적으로 알고 있는 중량 기준과 용적기준의 톤이 있습니다. 용도에 따라 배의 용적을 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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