틱톡을 이용하다 보면 다양한 크리에이터들의 기발한 영상과 아이디어 제품에서 소소한 영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각 크리에이터 메인 '프로필' 계정에서 소유하고 있는 자신의 웹사이트 혹은 운영 중인 쇼핑몰 링크를 남겨 방문자의 외부 유입을 틱톡에서 허용하고 있죠.
이렇게 틱톡에서 제공하는 '비즈니스' 계정에서 사업자 등록을 통해 자신이 운영하는 웹 사이트 등록 혹은 쇼핑몰 웹 페이지 링크를 남겨 방문자들에게 구체적인 틱톡 운영 유입과 마케팅 활용 및 트래픽을 올릴 수 있습니다.
틱톡에서 운영 중인 내 SNS 개인 계정 링크는 크게 3가지가 있습니다. 활동 중인 내 소셜 SNS 유튜브 및 인스타, 트위터 계정 링크를 남길 수 있지만 웹사이트인 경우 개인 계정으로 틱톡을 이용할 경우에는 내 웹사이트 입력란이 보이지 않거나 이메일 계정 주소만 남길 수 있습니다.
틱톡에서는 짧고 다채로운 영상 속에서 많은 정보와 아이디어성 제품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죠, 하지만 해당 정보를 구체적으로 얻거나 코멘트를 남기려면 방문자의 댓글을 확인할 수 있는데, 틱톡은 댓글에서도 외부 링크가 허용되지 않고, 해당 게시물을 창작한 크리에이터도 물론 관련 링크를 연결할 수 없습니다 이는 인스타그램과 동일합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크리에이터가 그렇듯 틱톡 프로필에서 개인 계정이 아닌 계정 자체를 비즈니스 계정으로 바꿔줄 필요가 있습니다.
틱톡 비즈니스 계정에서 사업자 등록을 하면 프로필에 웹 사이트 및 비즈니스 카테고리가 표시됨과 동시에 비즈니스용 고급 기능도 제공할 예정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틱톡 프로필 설정에서 계정을 '틱톡포 비즈니스' 카테고리에서 사업자등록 및 정보 입력을 진행합니다.
사업자등록증 ID는 사업자번호를 입력 추가로 사업자 확인을 위해 사업자등록증(JPG, PNG 파일)을 추가로 업로드합니다. DUNS 코드는 없거나 모르면 패스합니다.
사업자등록 편집이 완료되는 시점에는 작은 그림 창이 나타나는데 내용은 '같은 형상을 한 물체 두 개를 체크' 하는 것입니다. 같은 그림을 체크 후에는 입력한 본인 휴대폰 문제로 확인 코드를 전송받아 입력하면 완료됩니다.
웹사이트 연결 설정은 PC에서 할 수 있으며 모바일에서도 설정이 가능합니다.
프로필 설정에서 특히 신경 써야 되는 부분이 바로 이름/틱톡 ID/자기소개/웹사이트 표기를 맞게 편집합니다. 이유는 방문자와 이용자가 프로필란에서 정보를 직관적으로 파악하기 때문입니다.
비즈니스 계정으로 전환 후, 웹사이트 편집 부분이 안 보일 경우에 카테고리를 '쇼핑/소매'로 설정합니다.
다시 모바일이나 PC에서 프로필 편집 완료 후 메인 페이지에서 이름/틱톡 ID/자기소개 및 내 웹사이트 입력이 완료되었는지 확인합니다.
틱톡 포 비즈니스 계정을 통해 틱톡에서 내가 운영 중인 쇼핑몰이나 웹페이지 즉각적으로 추가 연결을 통해 또 다른 비즈니스 창출과 전략을 세울 수 있겠죠, 이제는 SNS 계정을 활용한 나만의 관심사나 활동 및 사업을 연동할 수 있는 시스템이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추후 목적이 마케팅을 활용하려는 경우에는 각 SNS 계정에서 부수적으로 사업이나 개인 포지셔닝을 확장할 수 있는 이런 마케팅 도구를 꼭 이용하면 좋을 듯합니다.
유튜브 라이브 스트리밍 프로토콜 방식 (HLS RTMP의 차이점) (0) | 2022.09.05 |
---|---|
틱톡(Tiktok)을 활용한 해외 상품 수입 소싱 방법 (0) | 2022.08.27 |
상표권, 특허권, 디자인권, 저작권의 차이점 (0) | 2022.06.09 |
슈퍼앱 틱톡과 유튜브의 차이점 (0) | 2021.11.24 |
쇼핑몰 택배 계약 하는 방법과 제일 저렴한 방법 (0) | 2021.08.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