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 소싱 과정에 있어 샘플 구매 및 제품 선정 작업은 힘든 작업입니다. 앞서 제품 소싱 및 선정이 어려운 경우에 있어 핀터레스트에서 돌고도는 제품 영상과 사진을 참고해도 좋으며 크롬 확장 프로그램에서 '이미지로 가격 검색' 프로그램으로 아마존과 알리바바에 등재된 상품을 소싱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상품 대입으로 가격 검색을 통해 충분히 가격 경쟁력이 있는 해외 상품 소싱을 진행할 수 있지만 온라인과 모바일에 더 가깝게 자리 잡은 숏폼 콘텐츠 TickTok(틱톡)을 반드시 해야 할 이유가 있습니다.
틱톡 커가 홍보하는 중국 제품은 틱톡상에서는 판매가 불가, 즉 틱톡은 외부 링크를 허용하고 있지 않지만 해당 틱톡 커 프로필에서는 개인 홈페이지(쇼핑몰)를 링크를 허용하고 있습니다(인스타와 동일).
수입 소싱을 시작하는 단계 혹은 어느 정도 온라인 몰에서 수입이 들어오는 단계에서는 동시에 틱톡 계정을 생성하여 틱톡과 본인 쇼핑몰을 꼭 연계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영상을 정지화면에서 (크롬 확장 프로그램 '알리바바 이미지 가격 검색)을 통해 제품을 알리바바나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검색을 합니다. 해당 제품 검색을 통해 각 B2B, B2C 플랫폼(알리바바, 알리익스프레스, 타오바오, 1688)에서 경쟁력 있는 제품 가격을 가진 판매자와 소싱을 진행합니다.
틱톡의 짧은 숏폼 영상은 언제든지 틱톡 자체 PC나 모바일에서도 저장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워터마크가 포함된 틱톡 영상은 활용면에서 이어 찍기, 새로운 영상 만들기 등에서 제약이 있으므로 GIF편집 및 오버레이 효과, 음악 씌우기 활용을 할 수 있는 워터마크가 없는 틱톡 영상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해당 프로그램은 틱톡의 워터마크가 없는 영상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로그인 없이 틱톡의 영상 URL 주소만 입력으로 선명한 화질의 틱톡 영상을 다운로드할 수 있어 수입 소싱을 진행하는 분들은 해당 프로그램을 다운하여 영상을 편집 및 GIF 편집, 편집한 영상을 개인 쇼핑몰과 온라인 쇼핑 플랫폼의 썸네일 이미지를 편집하는 데 활용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거나 인스타를 통해 개인 쇼핑몰을 운영할 경우, 틱톡 영상을 활용하여 영상 자체에서 나오는 구매력을 높이는 것도 필요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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