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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운터 사인(Countersigned - 연대서명)은 이미 서명된 문서에 추가 서명입니다. 인증과 확인을 제공하는 방식입니다. 

 

대부분의 모든 계약에는 두 가지 서명이 있습니다. 당사자는 계약을 읽고 조건을 수락할 의사가 있는 경우 서명합니다. 두 번째는 당사자는 계약서에 만족하는지 확인하기 위해 계약서에 연대 서명(Countersigned)합니다.

 

 

카운터 사인(Countersigned)은 언제 하나?

 

연대서명(Countersigned)은 변호사나 의사와 같은 전문가나 공무원이 주로 공문서에 사용하거나 무역 거래 계약서 또는 견적서(Froforma-Invoice), LOI(구매의향서) 조건에서 양 당사자의 합의가 이행됨을 알리는 조치가 발생했음을 인증하거나 계약의 모든 조항이 모든 당사자에 의해 승인되었음을 인증하기 위해 수행됩니다.

 

서로 다른 두 당사자가 계약에 서명하면 첫 번째 당사자가 서명합니다. 그런 다음 두 번째 당사자는 계약에 대한 동의를 확인하기 위해 카운터 사인을 하게 됩니다. 연대 서명은 거의 모든 비즈니스 거래에서 일반적인 것이 되었습니다.

 

 

 

 

카운터 사인(Countersigned) 서명 시 고려해야 할 사항

 

  1. 이해 당사자의 책임과 권리를 완전히 이해하기 위해 전체 계약을 잘 읽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계약서에 어떤 권리와 책임이 있는지 짚고 넘어가야 하며 이해할 수 없는 계약에는 절대 서명하면 안 됩니다. 그래서 해석이 필요한 경우는 변호사와 상담하는 게 좋습니다.
  2. 연락처 정보를 포함하여 당사자를 정확하게 식별하는지 항상 확인합니다. 혼동을 방지하기 위해 반드시 업체명을 전체를 사용합니다. 또한 해당되는 경우에는 회사의 임원을 나열하는 것도 좋습니다.
  3. 계약서에 서명하기 전에 비즈니스 조건을 검토하여 관련된 모든 사람의 동의를 올바르게 식별했는지 확인합니다. 또는 수정된 경우 모든 조건이 연대 서명되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4. 계약서에 추가 문서가 있거나 언급된 경우 서명하기 전에 해당 문서를 주의 깊게 읽어봅니다. 
  5. 계약과 관련해 채무 불이행 원인이 될 수 있는 사항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6. 계약 해지 사유도 확인합니다. 계약 해지의 잠재적인 이유와 돈이 반환, 환불 여부를 검토해야 합니다.

 

 

상대방이 서명하도록 보내기 전에 계약서에 먼저 서명해야 하는가?

 

이게 큰 요점이 될 수 있습니다. 법의 관점에서 우리 측에서 동의하기만 하면 누가 먼저 문서에 서명하는지 중요하지 않지만 가능하면 두 번째로 서명하는 것이 좋습니다. 즉 상대방이 원본 2부에 서명을 하고 카운터 사인을  위한 계약서나 문서를 보냅니다. 당사자는 해당 원본 2부를 검토 후 서명하고 1부는 당사자가 보관, 1부는 상대방에게 보냅니다. 

 

  • 수정 사항이 있을 경우에 유용합니다.
  • 마지막에 서명하면 나중에 수정이 필요할 때 반대 변경에 서명할 필요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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