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소장의 알리바바 연구소

반응형

 

서울시 '에코마일리지'는 전기, 수도, 도시가스를 절약하면 마일리지로 적립할 수 있는 제도입니다. 홈페이지에서 가입 후 정보를 입력한 다음 매달 전기, 수도, 가스 사용량을 한 번에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고 사용량을 6개월 주기로 집계해서 그 절감률에 따라 마일리지가 적립됩니다.

 

마일리지는 1마일 당 1원에 해당하며 이를 기부하거나 현금으로 전환, 지방세를 납부할 수 있고 '티머니 카드' 충전 및 아파트 관리비를 납부할 수도 있습니다.

 

 

에코 마일리지 

 

(https://ecomileage.seoul.go.kr/home/index.do)

 

에코마일리지 카드를 발급받으면 최대 15%이상 에너지 절감 시 5만 마일리지를 적립받을 수 있고, 카드로 친환경 구매 시 결제액의 최대 5%까지 적립받을 수 있습니다. 게다가 대중교통 이용료 10%적립, 세종문화 회관 문화시설도 할인혜택도 있습니다. 

 

 

전국에서는 탄소포인트제에 참가

 

다른 지역에서는 '탄소포인트' 제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탄소포인트제

2010년부터 시작된 국민들의 생활 속 온실가스 감축 실천 제도에 많이 참여해 주시기 바랍니다.

cpoint.or.kr

 

에코마일리지 제도는 서울시에서 운영되지만 아쉬워할 필요는 없습니다. 서울을 제외한 전국은 탄소포인트제에 참여하면 됩니다. 환경부의 탄소포인트제는 온실가스 감축 프로그램으로 6개월간 가정내 전기, 수도, 도시가스 개별 사용량을 과거 2년 대비 10%이상 감축시 연 최대 7만 에코머니 포인트를 적립 가능합니다.

 

 

서울시 승용차 마일리지 제도

 

승용차 마일리지 제도는 자동차 주행거리를 감축하여 미세먼지와 온실가스를 줄이는 프로그램입니다. 최초주행거리와 차량번호판을 사진으로 올리고 회원으로 등록, 1년감 감축운행을 하면 마일리지를 받는 제도입니다.

 

 

서울시 승용차마일리지

서울시 승용차마일리지(자동차 운행거리를 줄이면 인센티브를 받는 제도입니다.)

driving-mileage.seoul.go.kr

 

 

  • 주행거리는 가입 시 등록한 최촉 누적주행거리를 기준
  • 1년 후 최종 누적주행거리와 비교해서 감축되면 감축률, 감축량에 따라 마일리지 지급
  • 최대 제공량은 7만원
  • 전환해서 지방세나 티머니, 문화 상품권등을 구입가능
  •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 발령될 경우 차량운행을 하지 않으면 1회당 3,000포인트 지급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