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소장의 알리바바 연구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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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를 통해 쇼핑몰을 운영하면서 가장 노력하는 것이 상품의 상위 노출입니다. 내 상품이 얼마나 상위에 노출되는지에 따라 판매량이 크게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3페이지 있는 제품을 2페이지에 올리기 위해, 2페이지에 있는 제품을 1페이지에 올리기 위해 입점된 판매자가 모든 노력을 하는 이유입니다.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는 판매되는 상품의 상세 페이지 수정과 내 상품의 판매, 주문, 배송처리만 보는 곳이 아니며 많은 내 상품을 셀프 마케팅과 광고를 할 수 있는 곳입니다.

 

네이버 상품 노출 

 

실제로 네이버 쇼핑에서 광고를 진행하지 않고 신규 스토어에 올린 상품이나 기존의 상품은 상위로 노출되는 것은 불가능에 가깝지만 상품 등록 시 스마트스토어의 SEO에 맞게 작성한다고 해도 별도의 마케팅 작업이 수반됩니다. 예를 들어 해당 내 상품을 네이버 블로그에 포스트 하는 것입니다.

  

신규 스토어 전략

 

새로운 상점에 신규 제품을 올렸을 때 상위로 노출시켜준다는 말도 있지만 네이버에서는 신규 상점이라고 상품을 더 상위로 노출하지는 않는다고 했으며 네이버 쇼핑 검색 랭킹 구성 요소를 보여줍니다. 

 

적합도 - 사용자
- 카테고리
- 제조사 브랜드
- 속성태그

사용자의 검색 의도에
적합한 상품

인기도
- 클릭수
- 판매실적
- 리뷰수
- 최신성
많이 찾고 많이
판매되는 상품
신뢰도 - 상품명 SEO
- 네이버 쇼핑 패널티

상품 정보가
신뢰할 수 있는 상품

 

럭키 투데이 

 

네이버에서 운영하는 공식 서비스로, 네이버 쇼핑의 상위 노출, 네이버 메인 페이지에 노출을 무료로 진행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럭키투데이 노출은 파트너센터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정해진 양식대로 제대로 신청하면 네이버 쇼핑 검색 결과에 노출됩니다.  작성 및 운이 좋다면 1페이지에 럭키투데이 상품으로 노출될 확률이 높습니다. 

 

  • 럭키투데이 신청
  • 스마트스토어 접속
  • 좌측 카테고리 - [노출관리]

 

노출은 신청만으로 가능하지만 순위는 내 마음대로 되지 않기도 합니다. 럭키투데이는 스마트스토어 센터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이 승인되면 네이버 쇼핑에 노출됩니다.

 

네이버 쇼핑 파트너 블로그

 

네이버 쇼핑 파트너 공식 블로그가 있는데 스마트 스토어를 판매하는 분들 중 많은 사람이 모르는 경우가 많으며 기획전을 신청할 수 있는 블로그입니다. 카테고리별로 신청이 가능하며 기획전은 신청하는 판매자들이 많다 보니 경쟁이 심한 편에 속하지만, 선택만 이루어진다면 네이버 쇼핑 메인에도 종종 노출되는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 네이버 쇼핑 파트너
  • [네이버] - [네이버쇼핑파트너 블로그 검색]

 

네이버쇼핑파트너 블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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