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 대행 소싱을 처음 시작할 때 상품의 가격 경쟁력을 보고 가격 대비 경쟁력이 있는 상품만 소싱한다는 것보다 '필터링'만 잘해도 바로바로 가져와 포스팅(등록)을 해야 빨리 진행할 수 있습니다. 필터링 기능은 시작할 때 몇 가지만 설정만 하면 되는 것으로 반복적으로 하다 보면 선별 능력과 노하우가 자연스럽게 축적이 됩니다.
1. 아이템 스카우트에서는 검색 수를 500~3000 사이에서 가성비 좋은 키워드를 추출하고 클릭합니다.
2. 키워드 검색 시, 여름철 아이템 '모기퇴치' 상품의 경우 여러 키워드 조합으로 검색 (모기+퇴치+캠핑용+가성비 우수)
1. 인스타그램에서 개인이 판매하는 상품은 대부분 중국 알리바바나 타오바오 등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는 상품이며 해당 이미지를 캡처하거나 이미지 부분만 저장하여 이미지를 활용한 소싱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2. 제품의 인스타그램이라고 불리는 '핀터레스트(Pinterest)'에서도 대부분 알리바바나 알리익스프레스에서 판매되는 가성비 넘치는 상품이 많습니다. 핀터레스트에서는 '아이디어 상품' 검색 시 그 키워드에서 하위 피드에서도 다양한 아이디어 상품에 연관된 상품이 있으면 원스톱으로 관련 상품을 소싱할 수 있습니다.
1. 네이버 쇼핑 탭에서 BEST 100 제품 순위에서 상위 제품 5가지의 유사한 점은 바로 시즌별 상품입니다. 즉 상위 5위까지의 베스트 제품은 가벼운 양산/우산, 슬리퍼, 가벼운 신발 등 다가오는 무더운 여름에 대비한 상품이 베스트를 이루고 있습니다.
2. 상위 베스트 상품은 순위권에서 크게 바뀌지 않고 스테디셀링 상품으로 내년이나 후 내년에도 유지되는 이점이 있습니다. 이러한 해당 상품을 이미지 소싱을 통해 해외 판매처에서 동일한 상품은 얼마든지 소싱이 가능합니다.
1. 모바일로 눈에 띄는 상품이나 가성비가 좋은 제품을 발견 시에는 어느 때라도 이미지를 캡처해서 알리바바 혹은 타오바오에서 검색하고 수십 개, 수백 개가 되더라도 북마크를 하고 소싱 업무를 진행해야 합니다.
2. 원하는 제품을 판매하고 있는 판매자가 있더라도 해당 상품이 '해외 구매 대행' 사업으로 판매하거나 직접 마케팅을 해서 판매하는 제품이더라도 국내 전자상거래, 오픈마켓 제품은 중국 사입 제품으로 "크로스보더(Cross-Border)"-국경을 자유롭게 넘어 판매되는 오픈된 마켓 시장 상품으로 독점 권한이 없는 상품이 대부분입니다.
3. 이미 누군가가 해외 사입한 상품을 판매 중이거나 하고 있더라도 저가형 가성비가 넘치는 유사 제품이 아주 많으므로 이미지 소싱을 대입하여 가격을 더 낮게 책정하여 마케팅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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