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탠더드 캐리어 알파 코드(Standard Carrier Alpha Code) 즉, 줄여서 스캇 코드(SCAC)는 운송회사를 식별하는 데 사용되는 2~4자리의 영문 코드입니다. 1960년대 중반 운송 산업에서 전산화를 용이하기 위해 SCAC코드(식별 코드)를 개발했습니다. 운송자 식별이 필요한 모든 철도 및 수상운송 거래에서 사용되는 공인 운송회사 식별코드입니다.
SCAC (Standard Carrier Alpha Code) '스캇 코드란'
미국 세관 국경보호국(CBP)은 SCAC을 자동화된 상업환경, 자동화된 Manifest(AMS-미사전 신고제도), 도착 전 처리(PAPA) 시스템에 사용하도록 의무화되어, 스캇 코드(SCAC)는 수입 식품을 추적하는 데 사용되는 식품의약국(FDA) 사전 통지 시스템 인터페이스에 사용됩니다.
미국 수출 AMS, ISF 10+2, ACI 신고 제도
AMS는(Automated Manifest System-미세관 사전신고)이라고 해서, 미국 관세국 경보 호국(CBP)에 의해 도입되었습니다. AMS 시스템은 잠재적인 보안 위협을 단속하기 위해 미국의 노력의 일환으로 필수적인
findmaster.tistory.com
- 미국으로 수입되는 위험화물을 조기 방지하기 위한 목적으로 선사(VOCC) 및 NVOCC(무선박 운송인)에게 부여하는 고유 코드입니다.
- House BL 자체전송 화주에 한해 SCAC을 입력하도록 되어있으며, AMS 전송 시에는 해당 MASTER BL과 맞물려 신고가 됩니다.
- 모든 미국 정부 기관과 자동차, 석유, 산림 제품 화학 산업뿐만 아니라 철도, 트레일러 및 해양 컨테이너 산업 종사하는 소매업체 및 운송업자에 대한 공급자를 포함한 많은 상업용 화주들과 요구할 때 요구됩니다.
- SCAC은 또한 전자 수입 통관 미국 세관 국경보호국이 사용하는 (AMS-미사전 신고제도) 시스템의 화물 운송업자나 운송업자가 선적항에서 출발하기 최소 24시간 전에 미국 세관에 화물 명세서를 전송하도록 요구하는 미국의 '24시간 규칙'에 따라 명시적인 전송을 위해 사용됩니다.
- 석유 관련 산업에서는 통합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에서 SCAC을 사용하여 선하증권(BL), 제품 이전 주문 및 재고 데이터의 이동을 촉진합니다.
- 스캇 코드의 마지막에 "U"로 끝나는 코드는 화물 컨테이너의 식별을 위해서이며, "X"로 끝나는 코드는 개인 소유의 철도 차량 식별을 위해서이며, "Z"로 끝나는 코드는 차량 간 서비스에 사용되는 트럭 및 섀시, 트레일러의 식별을 위해 예약되어 있습니다.
주요 VOCC(선사)의 스캇코드(SCAC)
1 | SCAC | 선사명 및 NVOCC |
1 | ACLU | ATLANTIC CONTAINER LINE |
2 | ANNU | ANL CONTAINER LINE |
3 | APLU | APL |
4 | CHHK | CHINA SHIPPING LINE |
5 | CHNJ | CHINA SHIPPING |
6 | CMDU | CMA CGM |
7 | COEU | COSCO Shipping Lines |
8 | COSU | COSCO |
9 | DMAL | DHL |
10 | ECUI | ECU LINE AS NVOCC |
11 | EGLV | EVERGREEN |
12 | EPIR | EMIRATES |
13 | FESO | FESCO |
14 | GDSL | GRIMALDI LINE |
15 | GOSU | GOLD STAR LINE |
16 | HDMU | HYUNDAI MERCHANT MARINE |
17 | HJSC | HANJIN SHIPPING |
18 | KKLU | K LINE |
19 | MAEU | MAERSK LINE |
20 | MCCQ | MCC TRANSPORT |
21 | MACU | MSC |
22 | NYKS | NYK LINE |
23 | SEAU | SEA LAND |
24 | SMLM | SM LINE CORPORATION |
25 | SNKO | Sinokor Meerchant Marine |
26 | WHLC | WAN HAI |
27 | YMLU | YANG MING (YML) |
28 | ZIMU | ZIM |
NVOCC(무선박운송인)와 포워더의 차이점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NVOCC 무선박 운송인(Non-Vessel Operating Common Carriers)은 해상 운송 선박을 소유하거나 운영하지 않고, LCL 화물만 모아서 HBL(하우스 비엘)만 발행합니다. 즉 선박을 소유하지 않
findmaster.tistory.com
'알리바바 수출 연구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적하보험에서 전손(Total Loss)와 분손(Partial Loss), 보험 용어 해설 (0) | 2021.06.04 |
---|---|
CPT 목적지는 항구나 공항 또는 '내륙 지정장소' (0) | 2021.06.04 |
NVOCC(무선박운송인)와 포워더의 차이점 (0) | 2021.06.03 |
미국 수출 AMS, ISF 10+2, ACI 신고 제도 (0) | 2021.06.02 |
FOB 조건에서 LSS(저유황 할증료)는 누가 부담하는가? (0) | 2021.05.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