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워딩에게 전달한 패킹 리스트에 기재되어 있는 화물의 가로 x 세로 x 높이를 기준으로 수출 업체가 요청한 스케줄에 맞게 장비 부킹 및 선적 스케줄을 요청하게 됩니다. 포워더는 선적 스케줄이 확인이 되면 화물 사이즈와 무게에 맞는 차량을 배치하고 FR 컨테이너를 준비하게 됩니다.
FR 컨테이너 선적 시 화물 대부분이 폭 2.3m, 높이 2.57m를 초과하는 화물이므로 이때는 Low Bed(로우베드 또는 노브이) 차량으로 배차하게 됩니다. Low Bed 차량의 적재함 바닥 높이는 30~85m로 다양합니다.
도로법상 차량 운행 제한
FR 컨테이너는 선박 갑판 위인 On Deck으로 실릴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비, 바람, 해수 등 피해를 입을 수 있어 수출 업체는 포워더에게 화물의 방수와 제습을 위한 타포린 작업을 추가로 요청할 수 있습니다. CFR에서는 FR 컨테이너를 준비하고 컨테이너 양끝의 End Wall을 세워 줍니다.
화물의 무게 중심을 고려해 지게차가 화물을 적재시킨 다음 적재가 끝나면 쇼링 작업으로 고정시켜 줍니다. CFS 작업이 끝난 화물은 컨테이너 선에 선적하게 되는데 선박에 선적한 화물이 움직이지 못하도록 고정하는 라싱 작업도 함께 하게 됩니다. 선적 작업이 모두 끝나면 일정에 맞게 해당 국가로 운송하게 됩니다.
Flat Rack Container의 줄임말로 일반 컨테이너에 비해 바닥 강도가 강하고 화물을 고박할 수 있는 장비로 천장과 측면 벽이 없기 때문에 포크 리프트나 크레인으로 중량물이나 Bulky & Lengthy 화물을 싣을 수 있는 컨테이너 장비입니다.
Super Rack Container의 줄임말로 기존 FR 컨테이너에 적재하지 못하는 높이가 3m 이상인 화물들을 위한 특수 컨테이너입니다. SR 컨테이너 특징이 Coner Post가 높은 형태를 띠고 있는데 최대 3.5m까지 높이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SR 컨테이너 1대당 최대 50톤까지 적재가 가능하며 다단 적재 시 평균 5단까지 적재가 가능한 컨테이너입니다
수입국에서 화물 하차
해당 수입지에서 도착한 FR 컨테이너는 사이즈와 무게에 맞는 장비(리치스태커, 지게차 또는 크레인)로 하차하게 되며, 배차한 차량에 상차하여 최종 도착지로 배송하게 됩니다. 이때 수출 업체는 해당 포워더에게 화물 배송에 대한 트럭 BL 발행을 요청할 수 있는데, 발행한 BL은 도착지에서 수입 업체에게 전달하게 됩니다.
최종적으로 수입 업체는 화물 인수 후 트럭 BL의 확인증에 날인하여 수출 업체에 전달하면 운송 절차는 끝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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