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DI(Baltic Dry Index)는 런던에 본사를 두고 발틱 거래소(Baltic Exchange)가 원재료 운송 비용 변화를 측정하는 해운 및 무역 지수입니다. BDI 발틱운임지수는 철광석, 강철, 시멘트 등 원자재를 전 세계에 운송하는데 드는 비용을 측정하는 것으로 발틱 운임지수, 발틱 드라이 지수로 불리는 이것은 발틱 거래소에 의해 매일 집계됩니다.
발틱운임지수 세계 원자재의 이동에 초점
발틱운임지수는 상품과 원자재에 대한 세계적인 수요에 대한 명확한 지표를 제시합니다. 발틱 건조 지수는 원자재 수요가 미래를 엿볼 수 있기 때문에 원자재에 초점을 맞춘다는 것이 중요한 점입니다. 자동차, 중장비, 도로, 건물 등과 같은 인프라 수요가 있으면 생산자들은 더욱 많은 원자재를 구매합니다.
이는 세계 경제가 성장할 때 상품과 원자재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는 것과 같습니다.
DWT - 선박이 가라앉지 않고 실을 수 있는 무게의 한계
발틱 운임 지수는 구성이 되는 BCI, BPI, BSI, BHI의 단순 평균에 가중치를 곱하여 산출되며, 휴일일 제외한 매일(월~금) 발표되며, 공식적인 발표는 1999년 11월 1일부터였습니다.
100,000톤 이상의 DWT로 가장 큰 사이즈이며, 세계 선박의 10%를 차지하며 건조한 벌크 트래픽의 62%를 차지합니다.
파나 맥스는 대부분의 철강과 원자재 화물을 차지하고 있으며 무게는 60,000~80,000 DWT 사이입니다. 파나 맥스는 세계 선박의 19%, 건조한 벌크 트래픽의 20%를 차지합니다.
수프라맥스는 45,000 ~ 59,000 DWT로 셋 중 가장 작은 수준으로 세계 선박의 34%를 차지하며 남은 18%의 건식 트래픽을 가지고 있습니다.
전 세계 선박의 34%이며 15,000~ 35,000 DWT의 화물을 운반할 수 있는 규모입니다.
발틱 건조 지수의 영향을 미치는 요인은 바로 선박 공급이라고 말할 수 있으며, 전 세계를 돌아다니는 원자재, 원재료를 이동시킬 수 있는 선박의 공급입니다. 공급을 늘리기 위해 투입할 수 있는 새로운 선박을 건조하는데 수년이 걸리고 공급을 줄이려는 시도로 선박을 비워두는데 너무 많은 비용이 들기 때문에 공급을 조작하거나 왜곡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발틱 운임 지수의 상승을 의미
발틱 운임 지수가 하락의 의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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