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 관련 업무 중 하나가 수출 화물 운송 및 운임 부대비용 세부 내역 견적서를 많이 처리합니다. 일반적으로 해상 운송 서비스 이용 시 컨테이너 한 개를 가득 채우지 못하는 소량 화물(LCL Less than Container Load) 일 경우 다른 화주의 화물과 혼재하여 선적됩니다. 이때 각 개별화물마다 발생되는 비용을 각각 청구하지 않고 전체 무게 및 부피 또는 포장 개수 단위로 운임을 부과하는 방식입니다.
포워딩 INVOICE (운송비 청구서) 세부 내역
- BAF & CAF (유류할증료 & 통화할증료)
운임에 포함되는 배가 수입지의 항구에 입항하기 전에 발생하는 비용으로 봅니다. 수입지로써 우리나라에서 관세를 계산할 때, 그 기준이 되는 과세대상에 들어가는 가격을 과세가격이라 하며, 우리나라의 과세가격은 수입지로써 우리나라의 터미널(항구/공항)에 운송수단(선박/항공기)이 입항하는 시점까지 발생한 물품의 가격을 상승시키는 모든 비용이라 할 수 있습니다.
- T.H.C (터미널 핸들링 비용)
화물이 CY 또는 부두에 입고된 때부터 본선의 선측까지의 화물 이동에 따른 부대 운임입니다.
- Wharfage (부두사용료)
FOB조건일 경우 수출항에서 선적전까지의 모든 비용을 수출자가 부담하는 것입니다.
- Drayage Charge (부두-보세창고 운송료)
INLAND CHARGE는 내륙운송료를 의미하는데, 인천항에서 수입물품을 통관하여 수도권(지역)까지 올라오는 운송비를 말합니다.
- Document Fee (B/L발행비용)
- CFS Charge (창고 사용료)
- Container Cleaning Charge (컨테이너 청소 비용)
- Customs Clearance Charge (세관 통관비용)
- Handling Charge or Other Charge (기타 비용)
Description | 해석 | Currency | PER | |
B.A.F Bunker Adjustment Factor |
유류 할증료 | USD | R/T | |
C.A.F Currency Adjustment Factor |
통화 할증료 | USD | R/T | |
T.H.C Terminal Handling Charge |
터미널 핸들링 비용 | KRW | R/T | |
W/F Wharfage |
부두 사용료 | KRW | R/T | |
DRAYAGE CHARGE | 내륙운송비용 | KRW | R/T | |
DOC FEE Document Fee |
B/L 발행비용 | KRW | B/L | |
C.F.S. Charge | CFS 창고 이용료 | KRW | R/T | |
C.C.C Container Cleaning Charge |
컨테이너 청소비용 | KRW | R/T | |
H/C Handling Charge |
기타비용 | USD | B/L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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