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 관련 업무 중 하나가 수출 화물 운송 및 운임 부대비용 세부 내역 견적서를 많이 처리합니다. 일반적으로 해상 운송 서비스 이용 시 컨테이너 한 개를 가득 채우지 못하는 소량 화물(LCL Less than Container Load) 일 경우 다른 화주의 화물과 혼재하여 선적됩니다. 이때 각 개별화물마다 발생되는 비용을 각각 청구하지 않고 전체 무게 및 부피 또는 포장 개수 단위로 운임을 부과하는 방식입니다.
운임에 포함되는 배가 수입지의 항구에 입항하기 전에 발생하는 비용으로 봅니다. 수입지로써 우리나라에서 관세를 계산할 때, 그 기준이 되는 과세대상에 들어가는 가격을 과세가격이라 하며, 우리나라의 과세가격은 수입지로써 우리나라의 터미널(항구/공항)에 운송수단(선박/항공기)이 입항하는 시점까지 발생한 물품의 가격을 상승시키는 모든 비용이라 할 수 있습니다.
화물이 CY 또는 부두에 입고된 때부터 본선의 선측까지의 화물 이동에 따른 부대 운임입니다.
FOB조건일 경우 수출항에서 선적전까지의 모든 비용을 수출자가 부담하는 것입니다.
INLAND CHARGE는 내륙운송료를 의미하는데, 인천항에서 수입물품을 통관하여 수도권(지역)까지 올라오는 운송비를 말합니다.
Description | 해석 | Currency | PER | |
B.A.F Bunker Adjustment Factor |
유류 할증료 | USD | R/T | |
C.A.F Currency Adjustment Factor |
통화 할증료 | USD | R/T | |
T.H.C Terminal Handling Charge |
터미널 핸들링 비용 | KRW | R/T | |
W/F Wharfage |
부두 사용료 | KRW | R/T | |
DRAYAGE CHARGE | 내륙운송비용 | KRW | R/T | |
DOC FEE Document Fee |
B/L 발행비용 | KRW | B/L | |
C.F.S. Charge | CFS 창고 이용료 | KRW | R/T | |
C.C.C Container Cleaning Charge |
컨테이너 청소비용 | KRW | R/T | |
H/C Handling Charge |
기타비용 | USD | B/L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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