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소장의 알리바바 연구소

반응형

 

 

물류 관련 업무 중 하나가 수출 화물 운송 및 운임 부대비용 세부 내역 견적서를 많이 처리합니다. 일반적으로 해상 운송 서비스 이용 시 컨테이너 한 개를 가득 채우지 못하는 소량 화물(LCL Less than Container Load) 일 경우 다른 화주의 화물과 혼재하여 선적됩니다. 이때 각 개별화물마다 발생되는 비용을 각각 청구하지 않고 전체 무게 및 부피 또는 포장 개수 단위로 운임을 부과하는 방식입니다.

 

포워딩 INVOICE (운송비 청구서) 세부 내역

 

  • BAF & CAF (유류할증료 & 통화할증료)

운임에 포함되는 배가 수입지의 항구에 입항하기 전에 발생하는 비용으로 봅니다. 수입지로써 우리나라에서 관세를 계산할 때, 그 기준이 되는 과세대상에 들어가는 가격을 과세가격이라 하며, 우리나라의 과세가격은 수입지로써 우리나라의 터미널(항구/공항)에 운송수단(선박/항공기)이 입항하는 시점까지 발생한 물품의 가격을 상승시키는 모든 비용이라 할 수 있습니다.

 

  • T.H.C (터미널 핸들링 비용)

화물이 CY 또는 부두에 입고된 때부터 본선의 선측까지의 화물 이동에 따른 부대 운임입니다.

  • Wharfage (부두사용료)

FOB조건일 경우 수출항에서 선적전까지의 모든 비용을 수출자가 부담하는 것입니다. 

 

  • Drayage Charge (부두-보세창고 운송료)

INLAND CHARGE는 내륙운송료를 의미하는데, 인천항에서 수입물품을 통관하여 수도권(지역)까지 올라오는 운송비를 말합니다.

 

  • Document Fee (B/L발행비용)
  • CFS Charge (창고 사용료)
  • Container Cleaning Charge (컨테이너 청소 비용) 
  • Customs Clearance Charge (세관 통관비용) 
  • Handling Charge or Other Charge (기타 비용)

 

Description 해석 Currency PER
B.A.F
Bunker Adjustment Factor
유류 할증료 USD R/T
C.A.F
Currency Adjustment Factor
통화 할증료 USD R/T
T.H.C
Terminal Handling Charge
터미널 핸들링 비용 KRW R/T
W/F
Wharfage
부두 사용료 KRW R/T
DRAYAGE CHARGE 내륙운송비용 KRW R/T
DOC FEE
Document Fee
B/L 발행비용 KRW B/L
C.F.S. Charge CFS 창고 이용료 KRW R/T
C.C.C
Container Cleaning Charge
컨테이너 청소비용 KRW R/T
H/C 
Handling Charge
기타비용 USD B/L

 

 

FCL LCL AIR 견적서식.xlsx
0.03MB

 

 

 

 

 

[인보이스 자동 서식] 인보이스, 패킹리스트 자동 출력 엑셀 서식

인보이스 작성 시 중요한 점은 물품 대금 청구 시 적용되는 환율이 다르기 때문에 수출자가 보내준 Invoice 상의 원화금액보다 실제로 적을 수도 있습니다. 반대로 수입자에게는 더 큰 금액이 들

findmaster.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