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소장의 알리바바 연구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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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 판매자라면 동일한 상품 등록을 하는 경쟁자의 상품명 외 기타 검색과 적용 가능한 키워드를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쿠팡 판매자 센터에서는 직접 올린 노출 상품명과 추가적으로 노출 상품명 외 '검색어' 입력란, 즉 태그 입력이 있는데 검색어는 고객이 내 상품을 빠르게 찾을 수 있게 합니다. 

 

쿠팡 판매자 센터(쿠팡 윙)의 노출명은 또 다른 쿠팡 검색 랭킹을 올리는 방법이 될 수도 있습니다. 물론 브랜드명이 아닌 유사 검색어나 관련 키워드이어야 합니다. 쿠팡 판매자들은 상품 등록 진행을 하면서 배송, 가격 외 검색어 등록(최대 20개)을 꼭 해 둘 필요가 있습니다.

 

  • 쿠팡 윙 검색어 입력란

 

쿠팡 상품 페이지 키워드 확인법

 

쿠팡 윙을 통해 상품 등록, 가격 변경, 상품 페이지 수정을 하는 판매자는 본인 상품의 검색 노출을 위해 최대한 키워드를 많이 입력하는 것도 좋지만 직접 판매하는 상품의 동종 경쟁자들의 상품의 키워드는 어떤 태그와 유사 키워드를 입력하는지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쿠팡은 네이버와 다르게 텍스트로 구성된 페이지가 아니라 이미지를 기반으로 상품 페이지를 만듭니다. 예를 들어 본인이 판매하는 상품이 '물티슈'일 경우 나와 다른 동종 물티슈 판매자는 상품 등록 페이지에서 어떤 키워드를 입력했는지 상품 페이지에서 바로 확인합니다.

 

  • 적용 예시)

 

  1. 쿠팡 상품 페이지에서 마우스 우측 클릭 - 검사하기 또는 F12 버튼
  2. "Control + F"를 눌러 "meta" 입력 또는 "meta name", "meta property" 입력 
  3. "Enter"를 눌러 "meta property content"를 찾아 태그를 확인

 

 

해당 물티슈 판매자는 상품명 등록 title 부분에서 상품의 제목, 즉 상품명 또는 브랜드명, 고유명사가 들어갔으며, 추가적인 meta 값은 주제와 똑같은 상품명을 그대로 적용했습니다. 상품의 따라 다르지만 쿠팡은 로켓 배송의 브랜드명 파워가 높은 상품 위주로 판매가 잘 되기 때문에 판매율이 높은 쿠팡 판매자의 로켓 제품 상품명과 비슷한 키워드를 검색어 란에 적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폰케이스를 쿠팡을 통해 판매하고자 한다면 최근 큰 관심사인 아이폰 13 폰 케이스와 함께, '특이한', '디즈니', '캐릭터' 등과 같은 사용자가 주로 검색하는 '형용사 + 명사', '명사 + 명사'를 검색란에 입력하는 것이 트렌드 반영과 검색어 반영에 높은 상품 노출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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