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소장의 알리바바 연구소

반응형

 

해외로 물품을 보내거나 혹은 개인적인 판매, 수출을 할 경우에 주로 쓰는 해외 배송은 주로 '우체국 EMS'를 많이 애용하기도 합니다. 주로 쿠리어 '특송' (FEDEX, DHL)가 좀 더 빠르고 안전하지만 대부분 해외 배송은 EMS로 발송하기 편하며, 접근성 또한 우체국에서 비서류용 운송장 작성만으로 Door-To-Door(문전에서 문전까지) 발송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CN23)

 

해외에 거주하는 자녀나 지인에게 필요한 물품을 빠른 시간내에 발송할 수 있는 편리한 플랫폼이기도 합니다.

 

해외로 개인적인 물품을 발송을 하기위해 EMS 운송장 작성 방법은 수취인의 주소와 내품의 성질만 맞으면 언제라도 발송이 가능합니다. 우체국 EMS는 대부분의 물품 배송이 가능하지만 그중 '배터리, 향수, 스프레이'등 몇 가지 전자용 배터리(화재), 김치, 스프레이(압축용기)는 제한 함으로 발송하기 전 접수원에게 물어보는 것이 좋습니다.

 

 

우체국 EMS 운송장 작성 방법 (CN23)

 

가장 중요한 부분인 수취인 '주소' 와 '연락처' EMS 운송장은 해외 도착국 우편 물류 센터와 연계가 되므로 받는 사람의 주소는 반드시 정확하며, 우편번호 또한 잘 기재하는 것이 좋습니다. 즉 해당 국가의 배송인이 물품을 안전하고 정확하게 배송하기 위해서는 받는 입장에서 깨끗하고 명확한 주소가 있어야 되겠죠. 현지 국가에서 배송 시 주소와 연락처 불분명 인해 반송되는 물품도 상당하기 때문입니다.

 

 

세관신고서 기재부분 (개인용)

 

판매 물품이 아닌 개인 목적의 물품이나 비상업용 상품은 (GIFT 개인용) 또는 (Sample 상품견본용)에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로 해외거주 지인이나 자녀에게 배송할 물품이라면 (GIFT 개인용)부분에 체크합니다.

 

(판매용)물품 배송

 

판매하는 물품인 경우에는 아래의 예시와 같이 (판매용)과 (수출면장건)에 함께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추가적으로 판매용 물품 같은 경우는 관세환급이나 세금 관련 처리를 위해 '수출신고필증'을 함께 제시하여 수출실적을 가져가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수출신고할 용도가 아니라면(소액의 경우) 체크하지 않아도 무관합니다.

판매용 EMS 운송장 작성

 

EMS 발송 물품내용

 

품목에는 반드시 어떤 물품을 보내는지 구체적으로(영어)로 표기하며, 수량, 개수, 가격(상업용/비상업용)까지 대략적인 금액을 기재합니다.  판매용 물품의 HS CODE는 수입 세관에서 내품을 해당 국가에 반입을 판단하기 위한 지표로 모르면 굳이 입력을 하지 않아도 상관없지만 물품명에는 영어로 기재할 수 있어야 합니다.

 

물품 가격은 고가의 물품은 배송 중 분실의 소지가 있으므로 특송(Courier) 배송 FEDEX 나 DHL 고가품 옵션 배송이 나을 수 있습니다.

 

EMS 국제우편 요금은 30KG 미만의 소액의 품목이나 저가 소비재, 공산품 발송에 적절하며, 소포의 무게가 30KG 이상 나가는 물품은 EMS 프리미엄으로 발송이 가능합니다.

 

EMS 국제우편 요금

 

EMS 운임 요금표(비서류).pdf
0.09MB

 

 

 

 

 

 

 

CN22 용지 작성방법과 해외 배송 해보기

해외로 발송하는 상품이 있을 경우에 그 부분에 있어 국내 배송과 다른 다른 부분은 CN22 용지를 포장지에 부착하는 것입니다. CN22 용지는 일반적으로 세관신고서(Customs Declaration)라고 부르기도

findmaster.tistory.com

 

 

소액수출 할 경우에 '페덱스 고객번호' 만들고 페덱스에서 수출신고필증까지

작은 물품 수출이나 본인이 직접 제작한 제품을 해외로 판매할 경우가 있습니다. 물품가액이 소액이라도 얼마든지 돈을 받고 해외로 제품을 내보내면 되기 때문에 현재 해외송금 시스템과 해외

findmaster.tistory.com

 

 

 

언더밸류 인보이스(Undervalue Invoice) 요청받을 때

집에서 따로 개인 수출을 하는 분들과 소량수출을 하는 소자본 창업자들은 바이어로부터 언더밸류(Undervalue) 인보이스를 작성하여 제품과 함께 보내달라는 요청을 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소규

findmaster.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