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소장의 알리바바 연구소

반응형
 

해외주식을 알고 싶다면 '캐시 우드 포트폴리오'를 보자

지금쯤이면 모두가 캐시 우드를 알아야만 할 것입니다. 투자 업계에서 40년 경력을 쌓은 캐서린 우드 '캐시 우드'는 2014년 ARK Investment Management LLC를 설립하여 주로 주식 시장을 중심으로 점점 소

findmaster.tistory.com

뉴지랭크 US는 대한민국 10대 핀테크 기업인 뉴지스탁이 선보이는 국내 최초의 미국 주식 퀀트분석은 대한민국 10대 핀테크 기업인 뉴지스탁이 선보이는 국내 최초의 미국 주식 퀀트(Quant) 분석 서비스입니다. 퀀트분석은 철저하게 숫자를 다루는 분석기법입니다. 퀀트분석은 주관적 판단 없이 데이터만을 분석해 주가 향방을 예측하는 것입니다.

 

미국 뉴욕 증권 거래소와 나스닥에 상장된 주식과 ETF를 대상으로 최적화된 정량분석 결과를 제공하며, 주요 기능으로 개별종목 분석, 유니버스 분석, 종목 순의 등이 있습니다.

 

개별종목 분석은 미국 주식을 종목별로 상세하게 분석하는 기능으로, 분석 내용을 지수와 그림으로 표기하여 종목의 상태를 투자자가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유니버스 분석은 개별종목의 속성 중 거래소, 시가총액, 주가지수 그리고 섹터와 산업을 기준으로 유니버스를 구성하여 해당 유니버스 내 순위를 비교하고 확인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종목 순위는 유니버스와 주가지수 그리고 섹터 및 산업 등 다양한 기준을 통해서 시장의 주도주를 확인하고, 종목 간 정량분석 결과의 차이를 비교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뉴지랭크 US

 

종합점수

 

날씨 그림으로 표현하는 종합 점수는 각각 100점 만점인 모멘텀 점수와 펀더멘탈 점수를 종합한 것으로, 종목의 전반적인 상태를 보여줍니다. 모멘텀 점수는 주식 가격과 수급을 상대적으로 계산한 것으로 점수가 높을수록 수급이 집중되어 주가가 상승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점수가 높을수록 기업의 기초체력이 좋은 뜻으로 해석되며, 중장기 관점의 투자에 활용될 수 있습니다.

 

 

베타지수

 

속도계 그림으로 표현하는 베타 지수는 벤치마크 지표에 대한 변동성으로 시장 움직임에 대한 해당 종목의 민감도입니다. 

 

롱텀 지수

 

롱텀 지수는 주가 성장률을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지표로, 주가의 현재 위치를 무릎과 어깨선으로 표시하고 있어서 장기 관점에서 매매 시점을 찾는데 도움이 됩니다. 롱텀 지수가 21에서 40 사이인 경우는 '무릎'위치에 해당하고, 41에서 60 사이는 '허리' 61에서 80 사이는 '어깨'에 해당합니다. 81 이상인 경우는 '머리' 20 이하인 경우에는 '바닥'에 해당됩니다.

 

엔벨 지수

 

시장의 주도주는 엔벨의 중심선을 따라 움직이기 때문에 종목의 단기 매매 시점을 잡는 데 도움이 됩니다. 엔벨지수가 20 이하일 때는 기술적 반등을 보이고, 21에서 40 사이인 경우에는 조정을 보일 가능성이 크며 41에서 60 사이에서는 엔벨의 중심선을 횡보하면서 반등을 보이고, 61에서 80 사이에서는 추가 상승을 이어갈 가능성이 큽니다. 80 이상에서는 조정으로 이어질 가능성도 있습니다.

 

이러한 기능을 갖춘 뉴지랭크 US 서비스는 2018년에 베타 서비스를 진행해서, 참여자들이 다양한 의견과 요청을 반영하여 2019년에 정식으로 오픈했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