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소장의 알리바바 연구소

반응형

안녕하세요~

늦가을 낭만을 느낄수 있는 11월 초순이지만, 따뜻한 패팅을 우선 찾게되는 차가운 아침입니다.

11월은 늘 그래요~ 따뜻한 기운이 남아있는 달입니다. 늘 예전부터 12월 되기 전에는 온기가 남아있어 가을의 마지막 정취를 물씬 체감할 수 있지만 다소 싸늘해졌습니다. 늘 건강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제품 소싱을 하고 계시면 또 다른 방법으로 팁을 드리고 싶습니다. 있는 저만이 가지고 있는(?) 방법일 순 있으나, 소싱에 지치고 힘드신 분에게는 아이디어 창출에 아시는 분도 많을 거라 생각됩니다.

 

이 방법도 잘 고려해보시면  직감적으로 소자본 창업자들에게 몸에 와 닿는 제품이 나올 수 있습니다.

 

바로 핀터레스트라는 사이트 입니다.(www.pinterest.com)

핀터레스트는 아이디어 제품, 스타트업, 크리에이터, 디자인공유, 디자인상 수상등 상품 및 요리법, 집꾸미기 노하우 등을 공유하는 페이지로 최근에 주가도 많이 급등한 지식기반 아이디어성 이미지 공유 사이트입니다.

핀터레스트 서핑을 하다보면 알리바바보다 훨씬 실용성면에서 앞서고 우수한 제품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스케치나 렌더링 기반으로 출시나 론칭하기 전 제품이나,  공모전에서 수상이나 디자인상을 받거나, 스타트업 제품으로 투자나 팔로워를 유치하기 위한 공유 플랫폼으로 시중에서 찾아보기에는 어려운 상품이 많습니다.

 

 

 

 

핀터레스트에서는 이미지를 공유하는 플랫폼이라는 점에서 인스타그램과 비슷하지만 사적 공간은 아니고 태그기반도 아닙니다.

개인적으로 소싱에 관한 영감을 참 많이 받았던 이미지 플랫폼이기도 합니다  물론 알리바바에서도 유사한 제품을  찾아볼 수 있으며, 알리바바 보다는 소매마켓인 알리익스프레스,  1688,  타오바오, 등 형상과 구성이 비슷하지만 저작권을 피한 유사제품이 등장하기도 하구요.

 

 

 

 

개인적으로 핀터레스트를 통해 구매하고자 했던 제품들이 이뤄 말할 수 없을 정도로 많았습니다.

 

또한 문의도 하고 문자도 남기며 연락까지 해보았으나, 구매자와 쉽게 연결되지 않았고 아이디어성 논문이나 디자인 공모에서 수상경력이 드러난 제품 그렇지만 시장에서 런칭은 무효한 제품이 다수가 대부분이었죠. 하지만 끈기를 가지고 집중하시면 판매로 연결되는 사이트나 원작자로 이어지는 경우도 있으니,  한번은 도전해 볼만한 아이템플랫폼입니다.

 

 

 

이런 제품은 독창성과 실용성이 옆보이는 제품이미지 합니다만. 이러한 제품을 취급하거나 관련업종에 계신 분이시면 모방하여 제작 및 시중에 유통을 진행 해보신다면 보다 더 관심과 이목이 집중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핀터레스트에 올려진 대다수의 사진들은 누군가가 저작권을 가지고 있을 가능성이 크므로 원작 출처  확인은 필수이며 이미지 남용은 주의를 기울여야 하는 부분입니다. 

 

 

 

위와 같은 이미지 에서 클릭을 하니  알리익스프레스로 다른 상품으로 연결되는 이미지도 있습니다.

간혹 모순된 페이지로  연결될 수 있으며, 광고성으로 치부하시면 될 듯합니다. 

핀터레스트의 맘에드는 이미지나 상품이 있으시면, 알리바바 홈페이에서 이미지 검색을 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알리바바 상품이미지 검색(이미지 업로더)

 

 

핀터레스트는 "실현성을 바탕으로 가능성이 농후한 제품으로 만들수 있다는" 뜻의  렌더링 이미지가 많습니다.  "디자이너는 자동차 디자인만 하고 만드는 건 공대생 몫이다" 라는 우스운 얘기처럼 실현가능한 가까운 미래의  제품을 들여다보는 거울같은 이미지 의도가 있는 플랫폼입니다.

 

제품 소싱을 하다보면 많은 에너지가 소비되고 집중력도 쉽게 분산되는 힘든 작업입니다. 하지만 제품 소싱에 영감을 얻을 수 있는 핀터레스트 처럼  "아이디어 상품" "해외수입전시전" "킥스타터" 와 같이  해외의 사이트에 검색을 하거나 전시회를 자주 방문하시면 취향과 목적에 맞는 제품을 찾으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