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소장의 알리바바 연구소

반응형

 

해외 직구 시 원하는 상품을 선택하고 카드로 결제 즉, CHECK OUT(체크 아웃)을 진행하면 쉬핑 어드레스(Shipping Address)와 빌링 어드레스(Billing Address)를 작성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쉬핑 어드레스(Shipping Address)는 해외 직구 사이트에 처음 가입했을 시, 본인이 거주하는 주소로 배송되는 주소입니다.

 

 

아마존 shipping address

 

쉬핑 어드레스(Shipping Address)는 한글 주소를 영문으로 변경하여 입력해야 하고, 직접 받을 주소를 입력하면 됩니다. 직배송이 되지 않은 사이트라고 하면 배대지(배송대행지)를 거쳐야 하므로 배송대행지 주소를 입력하면 됩니다. 배대지 주소는 해외 배대지에 로그인 후, 나의 해외 주소라고 알려주는 물류센터 주소를(배송받을 물류센터) 선택하고 그 물류센터 주소를 입력하면 됩니다.

 

빌링 어드레스(Billing Address) = 카드 명세서(청구서)받는 주소

 

빌링 어드레스는 '카드 청구서 주소' 이며 해외 직구는 우리와 달리 신용카드로 편하게 결제를 유도하기 때문에 신용카드의 명세서 주소를 확인해서 사용 가능한 카드인지 확인하는 것으로, 결제하는 카드의 카드사 홈페이지에 본인의 명세서 주소를 정확하게 확인 후 입력하면 됩니다. 

 

즉, 카드사의 주소지를 등록해 놓기 때문에 홈페이지의 명세서 주소를 입력합니다. 해당 카드사의 개인정보에 보면 카드 명세서 받는 주소가 입력(대부분 본인의 집)되어 있으므로, 결론적으로 빌링 어드레스(Billing Address)와 쉬핑 어드레스(shipping address)는 같을 수 있습니다.

 

빌링 어드레스(카드 명세서 받는 주소)는 내 집으로 하거나, 쉬핑어드레스가 (본인의 집)으로 가능하면 둘 다 같은 영문주소를 입력하면 되고, 배대지 주소(배대지 물류센터)로 입력만 가능하면 배대지 물류센터 영문주소를 입력하면 됩니다.

 

빌링 어드레스(Billing Address)를 엄격하게 확인 하는 직구 몰인 경우 카드 결제가 취소되거나, 개인 추가 확인 요청 메일을 받는 경우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Billing Address(카드 명세서 받는 주소)

 

 

 

해외 배송 조회에 추천 플랫폼 "17 TRACK"

17 Track (17 트랙)은 해외에서 구매한 직구 제품을 배송 추적에 좋은 트래킹 사이트입니다. 개인적으로 (아마존, 쉬인, 알리바바)에서 구매한 직구 제품이나 다른 국가에서 발송되는 상품의 배송정

findmaster.tistory.com

 

 

해외직구 사이트 진짜,가짜 사이트인지 확인하는 방법

최근 해외 직구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는 추세로 가짜 직구 사이트를 통해 구매한 제품이 배송시간이 많이 걸려 의심을 해보니 뒤늦게 사기를 당한 것 알아차리고 어렵게 결제한 제

findmaster.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