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소장의 알리바바 연구소

반응형

 

온라인 쇼핑을 자주 하는 분들이라면 TEMU 사이트를 접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인터넷을 강타한 중국의 디지털 마켓 플레이스입니다. 테무는 알리익스프레스와 비슷한 사용자 환경을 보여주는데 상품이 진짜인지, 주문에서 도착까지 얼마나 걸리는지, 제품 품질이 좋은지 궁금할 수 있습니다.

 

테무와 알리익스프레스 차이점

테무는 상상할 수 있는 거의 모든 제품을 제공하는 온라인 메가 쇼핑몰인데 자동차 액세서리, 의류, 전자 제품, 야외 활동 용품, 전동 공구, 아기, 의류 모든 것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테무의 눈에 띄는 특징은 사이트의 많은 제품이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저렴하다는 것인데 1달러 제품들이 꽤 많습니다. "10달러 이상 주고 중국 제품을 사는 게 아니다"라는 말이 있지만 아마도 우리가 생각하는 모든 제품은 30달러 이내에서 다 구매할 수 있습니다. 

테무 무료 배송

 

Temu와 Shein(쉬인), 알리 익스프레스 사이트와 비교하자면 테무는 약간 다릅니다. 쉬인은 주로 패션 및 의류 품목에 중점을 두는 반면 구매자들은 테무에서 거의 모든 것을 구입할 수 있는데, Wish와 알리익스프레스는 상품의 품질이 낮고 배송 시간이 길고 반품은 어렵다는 단점으로 유명합니다. 

 

테무가 유명해진 이유

테무는 구글 앱스토어와 플레이스토어의 쇼핑 카테고리에서 빠르게 1위를 했는데, 테무는 합법적인 사이트로 신뢰를 얻고, 테무에 있는 제품은 진짜일 가능성이 꽤 높다고 알려져 있지만, 그중 샤오미와 레노버만 유일합니다. 그리고 배송도 최대 10일~14일 정도면 도착이 완료되어 소매용품 중심의 알리익스프레스보다 낫다고 여겨집니다. 

 

품질과 배송

테무는 BBB(Better Business Bureau)의 인증을 받지 못했고 고객 평점은 별 2개를 받았습니다, BBB에서 테무에 대한 불만은 아직도 상품이 도착하지 않았거나 도착한 경우 몇 주나 몇 달이 걸렸다고 말합니다. 하지만 미국 고객이 가장 많이 구매한 온라인 쇼핑몰이기도 합니다. 

 

틱톡의 영향

숏폼의 대표 틱톡에서 사람들은 테무 구매에 만족을 한다고 합니다. 작은 휴대폰 액세서리부터 옷과 신발까지 틱톡커가 프로모션 하는 가정용품 중 테무에서 주로 주문을 하며, 사용법을 공유하고 주문한 제품의 원천을 알려줍니다. 물론 일부 품목은 저렴하지 않은 것이 있지만 1달러에서 3달러 제품은 크게 경쟁력이 있다고 보입니다.

틱톡에서 유명해진 테무(temu) 제품

 

저렴한 이유

테무의 아이템은 정말 저렴합니다. 테무의 제품들은 고객을 공급업체에 직접 연결하여 제품을 저렴하게 유지하고 고객에게 물품을 직접 배송하는 일을 처리한다고 합니다. 따라서 테무는 웹사이트에 나열된 제품을 소유하지 않으며 쇼핑객과 판매자 간의 연락 담당자 역할을 합니다. 

 

또한 테무는 중국에서 유사한 거래를 제공해 온 중국 전자 상거래 대기업 Pindouduo의 자매 회사란 사실에 저렴한 이유가 있으며, Pinduoduo는 제조업체에서 저소득층 구매자에게 직접 대폭 할인된 제품을 판매하고 농산물을 판매하여 중국에서 대단한 성공을 거둔 회사입니다. 그로 인해 알리바바가 심각한 타격을 입기도 하였습니다.

 

미국인들 사이에서 많은 인기를 끌며 아마존을 위협하고 있는 테무는 갈수록 정교해지는 소셜 마케팅과 바이럴 효과로 더 많은 호응을 얻고 있어 전 세계적으로 소매 상거래에 우위를 점하고 있다는 평이 많습니다. 그렇지만 품질에 대해서 아직 부족함이 많고 반품 정책(14일 이내)에서 환불까지 받는 시간은 장담하지 못한다는 것입니다. 

 

Temu(테무) 공식 홈페이지

 

Temu | Shop for Clothing, Shoes, Jewelry, Beauty & More

Make Temu your one-stop destination for affordable items, perfect for home decor, electronic, pet supplies, sports and toy selections. Wholesale price anytime!

www.temu.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