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소장의 알리바바 연구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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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드센스의 인페이지 광고는 간단한 설정을 통해 사용자 환경과 변경된 애드센스 CPM 환경에서 수익을 좀 더 디테일하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콘텐츠 조회를 방해하지 않고, 최대 수익을 얻으려면 표시되는 광고 수, 광고 간 간격, 게시물 페이지 기사 페이지 내 배치를 내 콘텐츠 양과 품질에 따라 맞춤설정 해 볼 수 있습니다.

 

광고 세부 수정

  1. 애드센스 계정 로그인합니다
  2. '광고'를 클릭합니다
  3. 모든 사이트 표에서 원하는 사이트 옆에 있는 '수정-펜 모양'을 클릭합니다.
  4. '광고 설정'에서 자동 광고를 사용 설정합니다.
  5. 인페이지 형식을 클릭합니다.
  6. 광고 세부 조정을 사용 설정합니다.

 

 

최대 광고 수

페이지에 표시될 수 있는 광고 수를 제한하는 것입니다.

  • 높은 값: 더 많은 광고 수익 창출 가능성이 높아지지만 사용자 경험 저하 가능성이 있습니다. 즉 너무 많은 광고는 불편함을 줄 수 있습니다.
  • 낮은 값: 사용자의 경험 개선을 반영해 광고 수익의 감소가 있을 수 있음 (콘텐츠의 품질과 콘텐츠 게시글 수에 따라 차이)

적절한 값

  • 사이트 유형, 콘텐츠, 사용자 경험 등을 고려해야 하는데 일반적으로 3~5개 권장
  • 사이트 분석을 통해 최적의 값을 조정

인페이지 광고 세부 조정 방법

 

광고 간 최소 거리

인접한 광고 사이의 최소 거리를 설정합니다.

  • 높은 값: 광고 간 여유 공간 증가, 페이지 보기 개선, 광고 수익 감소 가능성
  • 낮은 값: 광고 수익 증가 가능성, 사용자 경험 저하 가능성 (광고가 너무 밀집되어 보기 불편할 수 있음)

적절한 값

  • 일반적으로 100~200픽셀이 권장되며, 사이트 분석을 통해 최적의 값을 조정합니다.
  • 사이트 디자인, 광고 크기, 사용자 경험 등을 고려해야 함

 

CPM 환경에서 광고 수 설정방법

인페이지 광고 수와 광고 간 최소 거리는 상호 보완적인 관계입니다. 사이트 목표, 사용자 경험, 수익 등을 고려해 최적의 값을 설정하는데, 전문적인 내용의 블로그라면 광고 수익 창출 가능성이 높습니다.

 

최근 변경된 CPM환경에서 광고 수를 최대한 설정하면 단기적으로 수익이 증가할 가능성이 높은데 장기적으로는 수익 감소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자동 광고 수를 최대치로 설정하는 대신, 수동으로 광고를 배치하는 것이 더 가시적인 효과도 이어질 수 있는데, 이 방법은 광고 클릭을 유도하기 위한 상단 스니펫 텍스트 문단(단락) 뒤 광고 배치가 가장 효율적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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