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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애즈에서 세팅하는 유튜브 광고 설정하는 방법은 제품 및 '브랜드 구매 고려도' 또는 '브랜드 인지도 및 도달 범위' 이런 목적을 하나하나 클릭해 보면서 유튜브에 생성되는 광고 배치와 유형, 해당 광고의 특성 및 소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구글 애즈에서 세팅할 수 있는 유튜브 광고의 4가지 종류를 살펴보겠습니다.

 

구글 애즈 - 유튜브 동영상 광고 설정

 

[구글 애즈] - [새 캠페인] - [목표 선택]

 

  • 제품 및 브랜드 구매 고려도
  • 브랜드 인지도 및 도달 범위

 

유튜브 동영상 광고 종류와 유형 

 

  • [SKIP] 가능한 트루뷰 인스트림 광고

 

광고의 반응한 경우에만 과금되는 합리적인 유튜브 프리롤 광고인데 과금 방식은 CPV이며, 한 번의 조회가 발생했을 때 과금되는 형식입니다. 여기서 조회 기준은 20초 이상 동영상을 시청했을 때, 광고 영상을 클릭했을 때, 시청자가 광고에 반응한 경우에만 과금이 되는 형식입니다. 평균 단가는 20원에서 40원 정도 되지만 영상 소재별로 단가는 다르긴 합니다.

 

소재 형식은 유튜브 영상으로 길이 제한이 없고, 영상이 시작되고 5초 후에 [SKIP] 버튼이 나타나는 형태입니다. 

 

 

  • [SKIP] 불가능한 트루뷰 인스트림 광고

 

15초 이하의 [SKIP] 없는 광고 형태입니다. 즉 15초 동안 광고 영상을 봐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강제성을 가지기 때문에 광고 소재는 시청자들이 끝까지 봐야 한다라고 생각될 때 구글 애즈에서 이러한 유형의 광고를 선택해 주면 됩니다. 과금 방식은 CPM은 1,000에 노출 당 비용이 산정되는데 예를 들어 평균 단가가 7천 원이라고 했을 때, 노출 당 7,000원 이기 때문에 1회 노출당 약 7원 정도의 광고비가 발생한다고 보면 됩니다. 

 

구글 애즈에서 6초에서 15초 유튜브 영상을 등록해주면 되고 물론 [SKIP] 버튼은 생성되지 않습니다. 

 

 

  • 트루뷰 디스커버리 광고

 

유튜브 홈에서 검색 시 지면을 포함하여 다양한 추천 영상 목록에 광고가 노출되는 콘텐츠 추천형 상품인데 디스커버리 광고는 자사 유튜브 채널 내에 있는 영상 콘텐츠를 홍보하는 식이기 때문에 영상 콘텐츠를 홍보를 통해 자사 유튜브 구독자 수를 늘리고 싶을 경우에 진행합니다. 

 

과금 방식은 CPV로 조회당 50원~60원 정도 됩니다. 소재 형식은 유튜브 영상인데 여기서 제목과 내용을 기재할 수 있습니다. 구글 애즈에서 어떤 키워드를 유튜브에 검색했을 때 검색 결과 상단에 노출시킬 수 있고, 유튜브 첫 페이지에도 게재 가능합니다. 

 

 

  • 범퍼 광고

 

범퍼 광고는 6초 미만의 [SKIP] 없는 광고 포맷으로 짧고 인상적인 메시지 전달과 동시에 모바일에서 높은 도달률을 확보 가능합니다. 이 범퍼 광고는 모바일에서 높은 도달률을 보입니다. 

 

과금 방식은 타깃 CPM인데, 평균 단가가 3천~4천 원이기 때문에 1 조회 수당 약 3원 정도 과금된다고 보면 됩니다. 영상 소재는 6초 미만이고 '범퍼 애즈'를 구글 애즈에서 세팅하는 방법은 인스트림 광고와 동일하며 캠페인 하위 유형에서 '범퍼 애즈'를 선택하면 됩니다. 

 

 

 

구글에서 제공하는 조회 충족기준

 

사용자가 동영상 광고를 클릭하지는 않지만 5초 후 건너뛸 수 있는 광고를 10초 이상 시청한 다음 조회 완료 전환 기간 내에 전환하면 조회 완료 전환이 집계가 됩니다. 유튜브 광고를 통해서 다이렉트로 전환이 되는 경우는 많이 없으며 동영상 광고를 집행할 때는 다른 검색광고나 배너광고, 다른 광고 매체와 통합적으로 진행하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 조회수 - 사용자가 동영상 광고를 시청하거나 광고에 참여한 횟수
  • 조회율 - 광고에서 발생한 조회수 또는 참여수를 광고가 노출된 횟수(동영상 미리 보기 이미지 노출 수) 나눈 값
  • 평균 CPV - 사용자가 동영상의 30초 지점까지(동영상 광고가 30초 미만인 경우 광고 전체) 계속 봤을 때 또는 동영상과 상호작용할 때(둘 중 이른 시점 적용) 지불하는 평균 비용
  • 시청시간 - 사용자가 동영상 광고를 시청한 총 시간(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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