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의 자회사인 유튜브는 구글의 광고 네트워크를 사용하죠, 그래서 구글 애즈를 통해 광고를 집행하고 있었다면 기존의 광고 예산을 사용할 수 있고, 광고 효과 보고서를 이용해 구글 광고 상품과 유튜브 광고 상품의 성과를 비교할 수 도 있습니다.
구글 광고를 집행하는 본인, 광고주라면 보다 더 쉽게 유튜브 광고를 집행할 수 있습니다. 구글에서 광고를 시작하려면 먼저 구글 애즈에 회원가입을 해야 합니다.
새 캠페인을 클릭, 캠페인 종류는 총 8가지, 이 중 어느 목표에 설정을 해야 하는지 헷갈릴 수 있습니다. 캠페인 종류는 단순히 이름 짓기에 불과합니다. (여기 나와 있는 캠페인 이름은 그저 라벨링에 지나지 않습니다)
새 캠페인 만들기를 클릭 후, 라벨링이 되어있지 않은 '목표 설정 없이 캠페인 만들기'를 제외하면 총 7가지의 캠페인 종류가 있습니다. 우선 '목표 설정 없이 캠페인 만들기'를 눌러봅니다. 세팅 과정에서 캠페인 목표와 입찰 방식을 설정할 수 있는데 실제 광고는 캠페인 목표와 입찰 방식에 맞춰 구동됩니다.
목표 설정 없이 캠페인 만들기를 클릭하면 총 9가지 하위 캠페인 유형이 나옵니다.
유튜브 광고를 하는 분들은 대부분 '자사몰'을 운영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디스플레이 캠페인 세팅에 초점을 맞춰보겠습니다.
표준 디스플레이는 타겟팅이나 입찰 방식을 조절할 수가 있습니다. 이는 보통 알고 있는 전통적인 광고 세팅 방식입니다.
예산의 일일예산 설정은 적절한 예산 내에서 시험적으로 비용을 입력해 예산을 집행하는 걸 권장합니다.
CPA라고 해서 전환 당 비용으로 설정되어 있는데 CPC (클릭당 비용)으로 하는 걸 추천합니다. CPA 전환당 비용을 하게 되면 비용이 많이 나갈 수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CPC로 해서 단가를 낮추는 편입니다.
최대 클릭당비용 입찰가 한도 설정을 누르고 클릭당 비용을 설정합니다. 예를 들어 클릭당 비용(150~200원) 설정합니다. 세팅 후, 2~3일 정도 지나도 비용이 나가지 않으면 한도를 올리는 게 맞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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