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소장의 알리바바 연구소

반응형

 

FYP, POV, CEO of~ 와 같은 해시태그는 주로 틱톡 플랫폼에서 인기 있는 트렌드, 콘텐츠 스타일 및 상황을 나타내기 위해 사용됩니다.

 

해당 해시태그는 특정 유형의 콘텐츠나 트렌드에 대한 사용자들의 콘텐츠를 더 쉽게 찾고 공유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동영상 게시자들도 해당 해시태그를 콘텐츠 소재에 따라 함께 입력해 보는 것도 틱톡 알고리즘 해외 노출 선택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FYP

"For Your Page"의 약자로 한국말로 "추천"과 같은 의미입니다. 틱톡의 개인화된 추천 알고리즘에 따라 사용자에게 제공되는 동영상 콘텐츠를 가리킵니다. 틱톡 사용자는 자신의 동영상에 FYP해시태그를 추가하여 이 콘텐츠가 더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되기 원할 때 사용되는데, FYP를 찾고 탐색하는 사용자들도 이 해시태그를 사용해 인기 있는 동영상을 찾습니다. 주로 틱톡에서 지난 영상이 반복 재생 되는 경우에 해당 해시태그를 검색해 최신 콘텐츠를 감상하거나 새로고침 하기 위해 사용자들이 검색하곤 합니다.

 

틱톡 FYP 해시태그 사용법

 

POV

"Point of View"의 약자로 "나의 관점"이란 뜻인데, 나의 생각을 얘기할 때 POV라고 합니다. 틱톡에서는 주로 일인칭 시점 촬영할 때 많이 쓰입니다. 특정 상황이나 이야기를 특정 인물의 시점이나 관점에서 보여주는 콘텐츠 스타일에 쓰면 좋습니다. 틱톡 사용자들은 자신이 특정 캐릭터나 역할 또는 상상한 상황을 시청자에게 전달할 때 이 해시태그를 사용합니다. 예를 들면 "POV: 당신이 군대에 새로 가는 꿈"과 같이 사용됩니다.

 

틱톡 POV 해시태그 사용법

 

CEO of

"~의 달인"이란 뜻으로 CEO of Cook이면, 요리의 달인, 누군가가 특정한 분야에서 탁월한 업적을 달성한 사람을 의미하며, 일종의 칭찬 또는 유머 콘텐츠에서 사용됩니다. "CEO of Comedy"(코미디의 달인) 또는 "CEO of Dance"(춤의 달인)와 같이 웃긴 콘텐츠에서 이 해시태그를 사용하면 더 재미있는 알고리즘을 사용자가 찾는데 좋습니다. 이 해시태그는 자기 홍보나 자기 승격의 용도로 사용될 때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틱톡에서 가장 좋아하는 해시태그

  • #tiktok
  • #love
  • #like
  • #follow
  • #memes
  • #explorepage
  • #likeforlikes
  • #trending

 

가장 많은 총조회수를 기록한 인기 있는 해시태그

  • #foryou
  • #포유페이지
  • #fyp
  • #듀엣
  • #바이럴동영상
  • #trending
  • #comedy
  • #재미있는 동영상

 

바이럴 틱톡 해시태그를 적절하게 사용하면 콘텐츠가 입소문을 타거나 틱톡 알고리즘의 잘못된 측면에서 묻히거나 차이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인기 있는 틱톡 해시태그는 정기적으로 변경되지만 항상 가지고 있는 한 가지는 틱톡 알고리즘이 플랫폼에서 더 많은 사용자들에 비디오를 더 널리 퍼트릴 가능성을 높일 수 있기 때문에 해시태그도 전략 중 하나입니다. 바이럴 틱톡 해시태그의 업데이트 목록은 "Discover" 탭에서 볼 수 있습니다. 

 

 

 

틱톡과 유튜브 조회수의 차이점 | 숏폼 마케팅 외부유입

유튜브 쇼츠와 틱톡은 둘 다 인기 있는 동영상 플랫폼으로 각기 다른 특징과 사용자들의 선호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유튜브 쇼츠의 조회수가 잘 나오는 방식과 틱톡의 숏폼 영상에서 조회수가

findmaster.tistory.com

 

유튜브 쇼츠 댓글 설명란 외부 링크 금지

유튜브 쇼츠에서 댓글과 설명란에 링크 공유가 금지됩니다. 즉 클릭 기능을 삭제해서 단계적으로 적용할 예정이라고 하는데 PC에서 보는 유튜버의 배너아트에도 우측 하단에 링크를 공유할 수

findmaster.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