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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리바바연구소

알리바바 닷컴의 가입하는 방법 (초보자, 소자본 창업자)

by PoweredbyTistory 2020. 12.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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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리바바 웹사이트의 가입 방법에 대해 초보자(소자본, 소상공인)를 위해 구체적으로 설정 하는 방법을 제안해보겠습니다.

 

알리바바 계정은 단순 로그인을 위한, 구매를 하기 위한 계정을 설정하는 것보다 <<추후에 판매를 목적>>으로 하기 위한 설정도 꼭 필요하므로 굳이 내 계정이 구매자 계정으로만 활동하지 마시고 판매업체가 아니더라도 장기재고 처분이필요한 제품 혹은 국내에서 사입한 제품을 올려 해외 판매로 돌려 처분하기 위해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런 정보 입력은 동남아의 알리바바 "Shopee"(쇼피)와 같은 곳에 응용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나의 회사에 대한 정보를 얻고, 신뢰감을 갖게 되느냐 마느냐를 결정하는 정보로 되도록이면 신경 써서 작성해야 합니다. 더군다나 회사 정보 완성도는 제품 상위 노출에 영향을 끼치므로 반드시 빠짐없이 작성해야 합니다.

 

1. 우선 제일 첫 번째 설정이 필요한 것은  알리바바 로그인- (우측상단) - My Alibaba - Company& Site - Edit Profile에서부터  차근차근히 설정해 보겠습니다.

 

 

알리바바닷컴 로그인- My Alibaba - My Profile

 

 

My Profile 로 들어가서 "Edit" (편집) 된 부분은 전부 채워 줄 수 있도록 합니다.

Edit (편집) 구성은 (연락 정보, 회사 정보, 사입/판매 정보) 등 하나도 빠짐없이 입력을 해야 노출 빈도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간혹 이해가지 않는 정보는 다음과 확인하시면 됩니다.)

 

 

My Alibaba- Profile - Information(관련 업체 정보)를 전부 편집하여 채워지도록 합니다.

 

 

신원 확인 부분은 우선 알리바바에서 코드를 입력한 메일로 보내어 입력창에 확인을 해 주도록 합니다.

 

 

 

첫 번째는 Basic Information(기본정보)창에서 좌측의 큰 원"회사 로고" "업체 로고"를 꼭 디자인하여 입력을 합니다. JobTitle(직함) 은 대표로 입력( Owner, Representative, General Manager ) 중 선택하시고 그다음 Company Name 은 "회사명" "업체명" 입력, Main Products (취급품목)은 빈 칸에 필요한 품목이나 취급하고 싶은 품목을(영어로) 모조리 다 입력할 수 있도록 합니다.

 

 

입력 후- SUBMIT(제출)

 

 

두 번째 Contact Information (연락정보) 역시, 대체 이메일(Alternative email) 필수 입력, 밑에는 다른 SNS 계정이 있으면 꼭 입력하도록 합니다. 2021년 이커머스 사업은 SNS 계정과 다중 연결이 되므로 한 개 이상은 생성하여 입력하면 좋을 듯합니다.

 

 

입력후 - SUBMIT(제출)

 

BUSINESS INFORMATION(회사 정보) 란에는 1개 이상 사업 정보를 입력하면 됩니다. 알리바바는 국제 이커머스 사업 플랫폼입니다, 거의 대부분 체크를 해 두시는 게 좋습니다. (제조/무역회사/유통업자/소매상/구매 대리상/온라인몰 운영/개인 등) 제조업 관련 사업을 하고 있으면 꼭 체크를 해주시고, 제조가 아니더라도 사입 개념으로 사업을 하거나 구상하실 경우는 (무역, 유통, 소매, 도매, 온라인몰 등) 거의 큰 대부분 사업 영역에 체크하도록 합니다.

 

주소는 사업장 소재지를 입력하며 동일한 주소로 운영사업장도 입력합니다.(영어 주소)

 

 

 

 

바로 밑에 '추가 정보' 도 큰 영역에 굳이 판매하고 있지 않더라도, 향후 가능성을 염두해 아마존, 이베이, 엣시(공예품 판매 사이트)  쇼피 파이(공예품 판매 플랫폼) 등 그리고 오프라인에도 체크를 해두시는 게 좋습니다. 

사업자등록번호(Tax Identification Number)- 등록번호 입력도 필수, 없으면 Pass 합니다.

알리바바에서 실사 검증이 나오는 것이 아니며 구속력이 없을뿐더러, 사업 확장을 위해 설립연도(Year Established) 직원수 (Total Number of Employees), 취급제품(Main Products) 란에도 어느 정도 사업영역을 확장하여 입력하도록 합니다.

 

 

입력 완료후 - SUBMIT(제출)

 

 

 

구매/사입/판매 정보에서 Annual Purchasing Volume(매년 구매 규모)는 최소 10,000불-100,000불 사이즈 혹은 그 이상 책정해두시는 게 좋습니다. 앞에서 말씀드린 알리바바 구매자/판매자 등록이므로 사업영역 규모를 크게 잡는 것으로 방향을 두겠습니다.  Primary Sourcing Purpose(주요 소싱 목적)(회사에서 구매하여 진행, 재판매, 생산 관련, 개인 목적, 기타 등) 사업으로 진행을 하시기를 체크해 두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평균 사입하는 횟수는 Daily(매일)로 설정,

 

소싱 정보는 취급하시는 제품군을 찾아서 체크하도록 합니다.

 

 

 

자 마지막의 선호되는 구매품의 자격요건은 (커스텀으로 제작, 여유 재고 제품, 짧은 생산기간, 이전에 우리 국가로 수입된 제품 선호, 공장 제품, 기타 등) 모든 부분을 체크하도록 합니다.

 

입력 완료후 - 제출(SUBMIT)

 

 

알리바바 닷컴의 가입하는 순서와 방향에서 사업의 규모와 방향을 크게 잡도록 하여 사입을 진행하도록 하는 게 좋습니다. 이런 이유는 판매자와 상대하기 위해선 어느 정도 사이즈를 갖춘 사업자로 보여야 할 경우가 있으므로 어느정도 사업상의 대면을 연유로 설정을 한 두 단계 높게 설정하도록 합니다, 또한 재고의 처리 과정에서 알리바바로 제품을 판매할 수 있는 상황도 가정하여 가입 시 사업장 및 사업군을 확장해 미리 설정해 두면 해외 구매자에게 보여 줄 수 있는 본인만의 알리바바 정보를 통해 바이어가 신뢰할 수 있습니다. 처음 가입은 조금 어려울 수 있지만 추후 구매와 판매를 한 번 설정한 값으로 판매자나 잠재 구매자에게 확실한 정보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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