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소장의 알리바바 연구소

반응형

 

세스 고딘(Seth Godin)은 미국 작가, 기업가 및 마케팅 전문가로 "이것이 마케팅이다: 보는 법을 배우기 전에는 볼 수 없다"를 포함하여 마케팅, 리더십 및 개인 발에 관한 여러 책을 적었습니다. 2019년에 나온 "마케팅이다"는 마케팅 분야에서 유명한 작가의 사회 전반의 마케팅에 특화된 전력을 보여 주는 책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고객의 공감의 중요성 강조

 

"This is Marketing(마케팅이다)"에서 작가는 대량 광고와 같은 전통적인 마케팅 전술이 오늘날 디지털 시대에 더 이상 효과적이지 않다고 주장합니다. 대신 성공적인 마케팅은 청중의 요구와 욕구를 이해하고 그러한 요구를 충족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만드는 것이라고 제안합니다. 책에서 마케팅은 고객과의 관계를 구축하고 헌신적인 추종자 집단을 만드는 데 있어 공감, 연결 및 신뢰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기존의 마케팅 방식의 신문, TV광고를 하고 SNS 팔로워 수를 늘리는 데 혈안이 되고 의미 없는 스팸과 문자를 돌리는 것에 대해 이러한 영혼 없는 속임수는 통하지 않으며, 소비자는 뻔한 의도를 거부하고 마케팅을 조롱하는데 이제 다른 방식이 중요하다고 서술합니다.

 

 

새로운 마케팅 캠페인

 

  • 기업이 모든 사람에게 어필하기보다는 특정 그룹의 사람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집중
  • 브랜드를 중심으로 커뮤니티를 구축하도록 권장
  • 공감의 중요성을 강조하여 기업이 고객의 입장이 되어 고객이 원하는 것을 이해하도록 권장
  • 기업은 청중과 공감하고 강력하고 오래 지속되는 관계를 구축
  • 마케팅에 앞서 먼저 질문을 통해서 마케팅의 대상, 방향, 방법 등을 모색해야 한다.

 

책 전반에 걸쳐 다양한 비즈니스 및 조직과 함께 일한 경험을 바탕으로 자신의 아이디어를 설명합니다. 고딘은 브랜드에 대한 스토링텔링과 목적의식의 중요성과 청중과 의미 있는 방식으로 연결하고자 하는 비즈니스에 실용적인 조언을 제공합니다. 책에 관한 느낀 점은 앞으로 기업은 마케팅이 우리의 인식을 형성하고 행동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힘이 있으며 기업이 이 힘을 책임감 있게 사용해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마케팅이다 책은 디지털 시대에 마케팅에 대한 통찰력 있고 실용적인 지침으로 찬사를 받았으며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려는 모든 사람에게 권장되는 책으로 앞으로의 마케팅 트렌드에 알고 싶다면 권장되는 도서이며 주로 스타트업 운영자나 대표분 들이 다양한 사례를 통해 이야기를 본다는 심정으로 읽었으면 하는 책입니다. 

 

 

 

✅마케팅이다 THIS IS MARKETING (세스고딘)

 

마케팅이다

COUPANG

www.coupang.com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소정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