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소장의 알리바바 연구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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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스토리 게시글에서 문맥광고 부분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블로그를 포스팅하면서 문맥에 전혀 신경을 안 쓰고 포스팅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거라고 생각됩니다. 실제 블로그 수익 상승에 적지 않은 영향을 준다는 것을 알아 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티스토리 포스팅 할 시, 초기에는 문맥에 대해 크게 신경을 쓰지 않고 경험과 관심분야에 대해 꼼꼼하게 신경 써서 많은 글을 적지만 혹은 열심히 글만 적으면 되는 줄 아시는 분도 많으실 겁니다. 그리고 포스팅 숫자만 늘려나가면 되는 분도 있으실 거라 생각되는데 그렇게 글을 쓰다 보면 키워드에서 검색 매칭이 잘돼 방문자도 많이 늘어날 때가 있습니다만 수익이 크게 상승하지 않은 점도 있을 겁니다.

 

광고도 관심기반 광고와 문맥광고 두 가지가 있는데 관심 기반 광고는 스마트폰이나 전자제품에 대해 검색한 적이 있다면 그런 것이 쿠키나 그런 곳에 정보가 남아 있어 그 정보를 기반으로 관심에 따라 자동 광고가 뜨게 되는 것이고 문맥 광고는 포스팅에 예를 들어 "신차를 구매해서 첫 운전을 하였는데 사고가 나서 보험사에 연락해서 아쉽게 차량 수리를 받았다" 면 해당 문맥에 맞춰 고단가의 보험실비광고나 자동차 보험광고가 뜨는 것이 문맥광고 입니다.

 

 

 

즉 어떤 주제의 광고를 의도적으로 문맥을 만들어서 내용을 적음으로 그와 관련된 광고가 나오게 유도할 수가 있다는 것을 말할 수 있습니다. 이런 문맥광고를 잘 이해하고 활용하면 어떤 고단가의 광고를 노출되게 유도할 수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포스팅할 때 최대한 문맥 광고에 맞춰서 원하는 광고가 나올 수 있도록 포스팅하는 게 좋습니다.

 

 

포스팅 후 각 SNS로 게시글 공유(내보내기)

 

 

 

네이버로 공유는 '카페'와 '블로그'로 공유할 수 있고 지난번 포스팅 한 트위터에도 공유를 할 수 있습니다. 물론 각 SNS 계정마다 팔로워 수가 많으면 많을수록 유입되는 수도 많겠죠. 티스토리 유입은 크게 기존의 SNS 활용을 더 신경 써서 하고 있거나 유지해야 하는 생각이 더 크게 느껴졌습니다.

 

 

 

티스토리와 트위터 연동하기 (일시정지 된 트위터 계정 살리는 방법)

티스토리 유입자를 조금 더 늘릴 수 있는 방법은 바로 SNS를 활용한 트위터나 페이스북을 연동해서 방문자나 유입을 좀 더 확보할 수가 있습니다. 트위터의 경우는 본인이 주로 사용하지 안 하고

findmaster.tistory.com

 

 

또한 포스팅을 한 후에는 내 포스팅 게시물을 SNS 아이콘을 통해 각 소셜네트워크 서비스인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네이버(카페, 블로그)로 보낼 수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를 따로 운영을 한다면 다르지만 티스토리 게시물, 포스팅한 후에는 SNS로 내보내기를 통해 네이버 블로그로 유입을 받을 수 있어 활용하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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