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케치 메타는 그림을 애니메이션 화하는 프로그램으로 아이들에게 그림이 살아 움직이도록 보여줄 수 있거나 창의력 향상과 교육에도 활용할 수 있어 좋은 무료 프로그램입니다. 움직이는 캐릭터에 애니메이션을 적용해 그림에 생명을 불어넣어 볼 수 있습니다.
스케치메타는 내가 직접 그린 그림이 살아 움직이게 할 수 있습니다. 종이에 캐릭터나 팔, 다리가 있는 그림이면 좋습니다. 해당 그림은 움직일 수 있게 최대한 펼쳐 주면 좋습니다. 팔과 다리가 몸과 겹치지 않는 한 캐릭터의 그림을 그려 PC에 업로드까지만 하면 됩니다.
스케치 메타 사용법
구글 검색창에서 '스케치메타' 또는 'Animated drawing'을 입력하면 페이지 상단에 해당 프로그램을 찾을 수 있습니다. [Get Starat]를 클릭하여 입장합니다.
사진 업로드
단순한 이미지의 그림, 즉 졸라맨 같은 뼈 마디가 있는 그림을 그리거나 사람, 동물, 캐릭터의 팔과 다리의 디테일이 높은 그림은 더 좋으며 그림을 그려 컴퓨터에 업로드를 합니다.
1. 선, 주름, 찢어진 부분이 없는 흰색 종이에 캐릭터가 그려져 있는지 확인합니다.
2. 종이의 종명이 밝은지 확인
3. 그림자를 최소화하려면 카메라를 더 멀리 들거나 도면을 확대합니다.
4. 저작권이 포함된 그림보다는 직접 그린 그림이 좋습니다.
5. 스케치 메타에서 샘플 그림도 있으므로 선택해서 참고로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파일 업로드
폴더나 바탕화면에 저장된 그림을 업로드합니다. 그리고 [Next]를 눌러줍니다.
그림 지정
움직이는 그림, 즉 애니메이션화 할 그림만 단독으로 박스 포인트를 늘이거나 줄여서 그림 크기를 조정합니다.
움직임을 표현할 관절을 추가시키거나 움직임이 필요하지 않은 부분은 삭제할 수 있습니다. 캐릭터의 신체 부위가 강조 표시되지 않으면 펜과 지우개 도구를 사용해서 수정할 수 있습니다. 그림체의 수정이 완료되면 [Next]를 눌러 진행합니다.
캐릭터 관절 이음 부분을 포인트를 클릭해 최대한 맞춰줍니다. 움직임의 과정을 유연하게 하기 위한 부분으로 프로그램이 대상을 자동으로 설정합니다.
조정이 완료되면 자동으로 스캔되어 완성된 움직이는 그림으로 변환됩니다. 좌측의 다른 모션(댄스, 웃기는, 점프, 걷기)과 움직이는 그림으로 나타납니다. 해당 그림은 다운로드를 할 수 있어 다운로드한 애니메이션 그림은 주위 사람들에게 공유하거나 또는 그림을 보완하여 더 개선되고 향상된 이모티콘 캐릭터를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2차원적인 단순한 움직이는 그림을 만들어 볼 수 있는 무료 프로그램이지만 이모티콘 만들기 프로그램으로 사용하면 활용성을 더욱 높여 볼 만한 유용한 무료프로그램입니다. 뿐만 아니라 아이들과도 모션 이미지, 모션 캐릭터, 애니메이션 창작활동에도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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