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소장의 알리바바 연구소

반응형

 

우리가 아이템 스카우트나 일 헥타르 등 키워드를 찾는 사이트는 다양합니다. 그런 해당 사이트에 들어가 보면 경쟁 강도가 나와있지만 그런 사이트에서 나타나지 않는 게 많습니다. 

 

이는 구매대행이나 온라인 마켓을 진행과정 중 '키워드'의 방향이나 막상 어떻게 해야 될지 모르겠다' 하는 분들에게는 이미 소싱한 상품을 끊임없이 업로드하는 게 중요합니다. 업로드 상품 하나하나 올리는 거 자체에 돈 들어갈 이유가 없습니다. 

 

먼저 처음에 완벽하게 팔릴 상품을 찾기보다는 우선 상품을 올려보는 거에 익숙해져야 하지만 앞으로 어떠한 상품을 어떻게 찾아야 될지, 너무 상품이 무수히 많으니까 어떻게 처음에 뭘 해야 될지 모르겠다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상품 키워드 찾는 방법

 

상품 소싱에 필요한 키워드 팁

 

 

우리는 키워드나 경쟁 강도를 통해서 제목을 짓고 상품을 찾는 편입니다. 하지만 눈에 보이는 키워드만 보면 안 됩니다. 그 이유는 이미 시장에서 유통되었거나 한참 마케팅이 진행 중인 상품이 대부분이라는 겁니다. 이는 블루오션에서 미리 키워드를 선점하고 미래에 예측 가능한 키워드를 미리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구글에 '마케팅 캘린더' 입력- '아이보스'로 시작

 

  • 로그인 방법은 구글, 네이버, 카카오톡,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이 가능

 

아이보스 -마케팅 캘린더

 

  • 해당 페이지에서 조금 밑으로 스크롤하다 보면 월간/공휴일 마케팅 키워드, 월별 이슈, 축제&행사 이벤트 키워드를 미리 선점할 수 있습니다. 

 

  • 월별 자료까지 다운할 수 있어 마케팅 계획을 선점하는데 아주 유용합니다.

 

마케팅 캘린더에서는 업종별 마케팅 일정과 월별 캘린더 자료를 엑셀로 다운로드할 수 있네요

 

 

  • 2022년 마케팅 캘린더 상반기 키워드 (시즌 / 마케팅 키워드/ 마케팅 이벤트)

[아이보스]_2022년_마케팅캘린더_상반기.xlsx
0.63MB

  • 200년 마케팅 캘린더 하반기 키워드 (시즌 / 마케팅 키워드/ 마케팅 이벤트)

 

[아이보스]_2022년_마케팅캘린더_하반기.xlsx
0.56MB

 

 

현재 날씨가 따뜻해지고 사람들이 한적한 곳, 야외로 가족 간 나들이 시즌에 따라 '차박 용품' '캠핑 용품'이 점점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이는 작년뿐만 아니라 계절과 관련된 상품들은 이미 객관화가 되었기에 이러한 키워드를 '네이버 쇼핑' 사이트에 대입해보는 것이 좋죠.

 

 

네이버 쇼핑 - '차박 용품'- (낮은 가격순/ 높은 가격순/ 리뷰 많은 순/ 리뷰 좋은 순)으로 카테고리 분류

 

 

 

해당 키워드는 '차박 용품'의 상품이 상당히 많이 존재하기 때문에 캠핑을 다니는 사람들이 어떤 게 필요한지 잘 모르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모른다고 해서 팔 상품이 없는 게 아니라 오히려 우리가 모르는 것에 팔 상품이 많습니다. 여기서는 쇼핑 연관 키워드를 확인을 해야 합니다. 

 

 

차박 용품 - 연관 키워드 확인

 

 

해외 직구 판매자들이 많은 상품들을 위주로 소싱한다.

 

특정 상품의 경우 50%, 60%, 70% 이상 해외 판매자들이 있는 것이 아주 많습니다. 실제로 국내 판매자 비율이 상당히 높은 것들은 해외 판매자들이 사실 낄 틈이 없을 수도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아이폰 케이스/갤럭시 케이스 등 해당 상품은 굳이 해외 직구 판매자들한테 살 필요가 없으니 국내 판매자가 많은 것이기도 합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