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소장의 알리바바 연구소

반응형

 

반지의 제왕의 링처럼 빛나는 돌 요퍼라이트(Yooperlite)는 미국의 미시간주의 업퍼 반도(Upper Peninsula)에서 발견되는 특별한 종류의 광물입니다. 이 광물은 해당 지역의 주변 해변에서도 수집되곤 합니다. 빛나는 돌 요퍼라이트는 자외선 빛 아래에서 빛나는 특성을 가지고 있어 생생한 주황색과 노란색으로 빛납니다. 

 

반지의 제왕의 링처럼 빛나는 돌 요퍼라이트(Yooperlite)

 

힐링 소원성취의 돌

요퍼라이트는 방조달석이라 불리는 소달라이트(Sodalite) 일종의 본래 고운 청색의 보석으로도 유명하지만 일부 종류에서는 UV자외선을 흡수해 그 에너지로 빛을 방출하는 재미있는 특징을 관찰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현재 미시간주 해변에서 많은 사람들이 UV 손전등을 들고 해안가에서 이 돌을 찾고 있습니다. 특히 가공을 거치면 멋진 장식이나 액세서리도 활용이 가능합니다. 

 

힐링 소원성취의 돌 요퍼라이트

 

소원성취의 소달라이트 원석

다양한 청색을 가지고 있는 돌이며, 기원전부터 알려진 오래된 돌 중 하나입니다. 이 돌은 오래전부터 평화롭게 잠들 수 있도록 도와주고, 악몽을 물리쳐주는 돌로, 고대 이집트에서도 악령을 물리치고 나쁜 것들로부터 몸을 지키는 돌로 여겨졌습니다. 

 

방조달석 소달라이트

 

소달라이트는 한국에서도 발견됩니다. 특히, 강원도, 충북, 경북 등에서도 많이 생산되며, 한국에서 생산되는 방조달석 소달라이트는 주로 장식품, 보석으로 사용되며, 힐링과 소원성취의 소달라이트 원석은 신비로운 빛깔의 천연석을 포함한 석재로 주얼리에도 사용될 만큼 귀하고 아름다운 비주얼을 자랑합니다. 

 

소원성취의 소달라이트 원석은 신비로운 빛깔

 

요퍼라이트가 발견되는 곳

미시간 주 북서부 호수 지대의 요크(York)와 샤워나(Shoreham)라는 두 마을에서 주로 발견되며, 이 지역은 오래전부터 슈퍼 대륙인 로렌시아가 붕괴하면서 형성된 퇴적암 제대로, 요퍼라이트는 이 퇴적암 속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요퍼라이트는 푸른색이나 검은색을 띠며, 표면에 금색이나 은색의 반점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 반점은 구리, 니켈, 망간 등의 금속 원소로 이루어져 있으며, 그 희귀성과 아름다움으로 인해 많은 수집가들의 관심을 제대로 받고 있다고 합니다. 이 광물을 찾는 가장 중요한 것은 자외선램프로 필터링된 365nm UV 광선이 요퍼라이트를 찾을 때 정말 필요하다고 합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