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소장의 알리바바 연구소

반응형

미국은 현재 코로나 19로 인해 경제, 사회 전반에 걸쳐 심각한 타격을 입고 잇죠.

전문가들은 미국 내에서 판데믹 초기에 마스크 착용 문화가 제대로 자리 잡지 못해서

주요한 방역 실패 원인으로 지적하고 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마스크 착용은 애국'이라면 입장을 바꾼 이후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하고

있는 주가 늘고 있습니다.

한편 미 서부 캘리포니아 주는 건조한 기후로 발생하는 산불로 인해 공기오염이 심각해 사회문제로

되고 있죠. 이로인해 마스크는 미세 먼지로부터 건강과 생명을 지켜주는 최소한의 보호 장비로

수요와 관심이 점차 늘고 있습니다.

미국은 총기사고 테러에 대한 공포가 심하고 개인의 자유를 중시하는 문화 탓에, 각자의 개성을 

나타낼 수 있는 실용성에 개성있는 마스크도 속속 등장하며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개성을 중요시하고 개인의 삶을 우선시 하는 미국인들

타인을 의식하지 않고 그들이 쓰는  마스크를 시장 조사해 보았습니다. 

 

얼굴을 가리지 않는 투명 마스크

- 투명마스크를 사용하면 코와 입을 가리지 않아 표정을 보여줄 수 있고 개성을 잘 드러낼 수 있죠.

 

스마트 마스크

-오랜 시간 마스크를 착용하게 될 경우 마스크 내에서 생성되는 습도와 열기가 피부의 자극을 가하게 되며,

 또한 답답함과 냄새 때문에 착용을 기피하기도 하며 버려지는 일회용 마스크는 환경오염 문제도 야기된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스마트 마스크도 시장에 속속 출현하고 있죠.

 

마스크로 나를 드러내고 싶다면? 개성만점 마스크

-이제 마스크도 기능성을 넘어 개성과 스타일을 표현하는 아이템으로 진화중입니다.

 기존의 마스크가 디자인이나 색상 N95와 같이 기능에 치중되어 있었다면, 이제는 자신의 개성을 드러낼 수 있는 

 제품을 선호하기 때문에 업계에서도 이러한 소비자의 요구를 맞춘 개성 만점 마스크를 출시하기도 합니다.

 

 

이외에도 마스크가 패션 아이템으로 부각되면서 패션업계에서도 다양한 색상이나 무늬의 직물을 활용한 마스크를

시장에 선보이고 있고 용도가 바이러스 차단에서 자기표현 수단으로 확장되면서 참신한 디자인과 기능을 

갖춘 마스크가 시장에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미국 소비자가 선호하는 디자인, 기능. 가격에 대한 사전조사를 충분히 한 후 참신한 아이디어를 더한 제품을

선보인다면 미국 시장에서 큰 경쟁력이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