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튬 이온 배터리 화재 F-500 소화기 사용 해야 하는 이유
F-500 소화기는 리튬 이온 배터리 화재에 적합하고 테이터 센터, EV 충전소, 풍력 발전 단지, Tesla 쇼룸 및 산업 작업장에서 매우 인기가 있으며, 아연 도금 브래킷이 있는 전기 자동차에 장착됩니다.
F등급 화재란
화재 분류 시스템은 화재를 진압하려는 사람들을 돕기 위한 소화 시스템입니다. 이를 통해 상황에 가장 적합한 소화기를 빠르게 식별할 수 있고, 화재 유형은 연소 중인 연료에 따라 분류됩니다. F등급 화재는 식용유 및 식물성 기름 또는 식물성 지방과 관련된 화재는 F 등급 화재이며, F등급이 75인 습식 소화기는 최대 75리터의 기름이 들어 있는 튀김기에 사용하기 적합니다.
F등급 화재는 연소하는 열 때문에 B등급 화재와 다릅니다. F등급 화재에 물을 뿌리거나 사용하면 폭발하여 화재가 확산되기 때문에 안전한 곳으로 피한 다음 소방대에 즉각 연락하는 게 가장 빠른 방법입니다.
F-500 소화기 사용 적합성
- Class A: A등급 가연성 재료 - 종이, 나무
- Class B: B등급 가연성 - 액체 페인트
- Class C: C등급 가연성 가스 - 부탄, 메탄
- Class D: D등급 가연성 금속 - 리튬, 칼륨
- Class E: E등급 전기 장비 - 컴퓨터, 발전기
- Class F: F등급 요리용 유지류 - 식물성 기름
F-500 건조 질소 소화기 배터리 화재에 사용하는 이유
EV(전기 자동차) 화재와 리튬 이온 배터리 화재를 효과적으로 진압할 수 있도록 개발된 F-500 소화기의 핵심은 내부 특수 소화제 기능입니다. 내부 발사 화약 소화제 건조 질소는 화염을 효과적으로 냉각, 감싸고 억제하여 리튬 이온 배터리 화재의 고유한 열과 화학반응을 잡아줍니다. 기존 소화기와 달리 캡슐화 작용제가 포함된 계면활성제이며 극성(친수성) 및 비극성(소수성) 부분이 있는 분자로 구성됩니다. 이러한 분자의 특별한 구성으로 다양한 액체, 기체 및 고체 물질을 캡슐화하여 발화를 억제합니다.
리튬 이온 배터리는 고온에 매우 민감해 본질적으로 가연성이 될 수 있는데, 과충전, 과열, 단락 및 손상된 배터리는 화재와 폭발을 일으킬 가능성이 있어 광범위한 물질적 손해를 가져올 수 있는데 리튬 이온 배터리 화재를 막는 열쇠는 열을 빠르게 제거하고 전극 재료와 배터리의 다른 구성 요소의 반응을 멈추는 것입니다.
F-500 소화기는 A, B, D, F 등급 화재를 진압하도록 특별히 설계되어 매우 다재다능합니다. 이 소화기가 차별화된 점은 발화 분자를 캡슐화하고 중화하여 산소의 불을 효과적으로 굶주리게 하고 재발화를 방지하는 방식으로 F-500 소화기는 리튬 이온 배터리 화재뿐만 아니라 가연성 액체, 가스 및 금속과 관련된 화재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특장점
- 열을 냉각하고 캡슐화하여 화재의 온도를 빠르게 낮추고 열복사를 최소화하는 능력
- 화재와 주변 표면을 냉각시킴으로 화재의 확산을 방지하고 폭발 위험을 완화하는 기능
- 재점화 없이 리튬 이온 배터리 화재를 진압하는 것으로 입증된 유일한 소화제
- 부식성, 무독성, 무해하며 완전히 생분해되는 점
리튬 이온 배터리의 설비와 기기, EV 보급이 계속 증가함에 따라 관련 화재의 위험도 증가하고 있지만 F-500 소화기에 대한 투자는 미미합니다. F-500 기술은 광범위한 테스트를 거쳐 실제 해당 발화 시나리오에 효과적인 것으로 입증되어 사용자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