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서치 '리뷰 알고리즘 업데이트' 가 돌아오다
구글 검색엔진이 제품 리뷰 순위를 정할 때 심층 콘텐츠 위주로 작성한 포스팅을 우선순위에 두는 방침을 정했습니다. 구글 검색은 사람들이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리뷰를 찾는 검색 엔진 중 하나로 실제로 어떤 리뷰가 실제로 도움이 되는지 알아내기 어려운 포스팅에서 구글은 도움이 미진한 리뷰를 걸러내는 알고리즘 업데이트를 발표했습니다.
구글 '제품 리뷰 알고리즘 업데이트'는 깊이 있는 내용과 포스팅에 대한 보상으로 통찰력 있는 분석과 독창적인 연구를 제공하는 콘텐츠 제공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즉 주제를 잘 아는 전문가나 마니아들이 작성한 콘텐츠를 구글 검색에 우선순위에 두는 것으로 정해졌으며 이번 업데이트는 영어로 작성된 리뷰 콘텐츠에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엄밀히 따지면 콘텐츠 중 리뷰로 분류된 기사와 페이지들이 상당히 많으며 여기에서 좀 더 심층적이고 깊이 있는 콘텐츠 대상으로 "특정 제품의 장점과 단점에 대한 논의하는 콘텐츠" "특정 용도나 상황에 가장 적합한 제품을 설명하는 기사나 콘텐츠" "상품이 경쟁 제품과 차별화되는 점과 설명이 있는 콘텐츠나 기사" 등 전반적으로 콘텐츠 게시자가 통찰력 있는 분석과 초점을 맞추고 주제를 잘 아는 전문가나 마니아들의 콘텐츠를 우선순위 목록에 둡니다.
구글은 항상 테스트, 실험, 검토 과정을 통해 가능한 가장 유용하고 도움이 되는 정보를 보여주기 위해 노력 중인데, 사람들이 단순히 많은 제품을 요약하는 얇은 내용보다는 심층적이고 깊이 있는 연구를 공유하는 제품 리뷰를 높이 평가하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제품 리뷰 알고리즘 업데이트'라고 부르는 순위 시스템 개선과 그러한 콘텐츠에 더 나은 보상을 하기 위해 고안된 것이라고 합니다. 이번 리뷰 알고리즘 업데이트를 통해 사이트 소유자들이 트래픽과 순위의 변동을 관찰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트래픽의 갑작스러운 급증이나 감소는 이번 리뷰 알고리즘 업데이트 (구글 애널리틱스) 통해 게시자 사이트가 영향을 받았음을 나타낼 것이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