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소장의 알리바바 연구소

반응형

 

 

어렵게 제작한 동영상, 유튜브에 업로드만 하면 저절로 전파가 될까?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유튜브를 제작하고 업로드를 하면 끝나는 것으로 아는 채널 운영자가 많은데 유튜브도 영업을 해야 합니다. 유튜브는 개인이 업로드한 유익하거나 재미있는 영상, 오락성 콘텐츠를 소비하는 동영상 서비스로 성장한 곳입니다. 

 

최근에는 각종 생활 정보나 뉴스, 학습용으로 사회 전 영역에 걸쳐 다양한 분야의 동영상들이 경쟁적으로 업로드되고 있어 정보 검색  및 개인 방송 채널로 변화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유튜브에 업로드한 동영상 콘텐츠를 더 많은 사람에게 전파하려면 유튜브 이외의 다른 SNS나 매체를 적극적으로 이용해야 또는 커뮤니티 멤버들에게 퍼 날라야 합니다. 그러한 매체는 (페이스북, 카톡, 네이버 블로그, 네블 카페, 포스트 밴드, 틱톡 등) 가릴 것이 없습니다.

 

 

유튜브 동영상 퍼뜨리는 방법

 

같은 SNS라도 우선순위와 공유 순서를 따져 봐야 하며 하루에 투자할 수 있는 시간은 한계가 있어 하루 종일 공유하기만 할 수는 없습니다. 

 

  • 1. 유튜브나 페이스북, 네이버 TV 등 전문 플랫폼에 업로드

 

오리지널 영상 콘텐츠는 자체 웹사이트 서버에 직접 업로드하면 많은 트래픽을 가져오므로 해당 영상의 공유 링크나(퍼오기) 소스를 이용해 블로그 포스팅,  홈페이지에 링크를 공개

 

  • 2. 페이스북 페이지 공유

 

동영상을 홈페이지나 블로그 게시글 URL 주소를 복사해 페이스북 페이지로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페이지는 팔로우한 팬을 물론이고 페이스북 비회원에게도 로그인 없이 콘텐츠가 공개되는 영역입니다.

 

페이스북 페이지는 사용자 반응을 체크하고 모니터링하는 동시에 각각의 반응별로 [맞춤 타깃]을 만들 수 있어 SNS 채널을 통해서 동영상을 퍼뜨리려면 기본적인 '공유 허브'역할은 페이스북 페이지가 맡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에 올린 글을 [공유하기] 옵션으로 개인 페이스북 계정과 가입한 여러 관련 그룹에 재공유하면 효과가 좋습니다. 여기서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밴드와 같은 다른 SNS 채널이나 페이스북 메시지, 카톡(단톡방)에 개별이나 집단으로 링크를 배포, 공유하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유튜브 영상 업로드 후 12시간 안에 트랙픽 모으기

 

SNS 채널을 통해서 공유된 게시물은 사람들의 뉴스피드에 살아서 전파되는 시간은 2시간 정도입니다. 그 시간이 지나면 새로 올라오는 게시물에 밀려나므로 수명을 연장시키기 어렵습니다. 

 

SNS 게시물을 단시간 안에 적극 퍼 나르고 공유를 일으키지 못하면 아무리 좋은 게시물을 만들어도 생각만큼 전파 효과를 보기 어렵습니다. 만약 동영상이 재미가 있거나 새로운 키워드의 영상이라면 알고리즘 선택을 받아 초기 호응과 높은 조회수를 얻어 노출 빈도가 높아집니다. 

 

유튜브 업로드시 설명란, 더보기 란에 영상 속 키워드 링크 공유

 

유익하거나 그렇지 않은 영상에서 해당 사용자는 영상을 '빨리 감기'를 통해 의미와 정보를 빨리 받거나 '정보란' '더보기'를 통해 해당 영상의 정보를 저장, 공유하려는 특성이 있습니다. 영상을 대충 흘려 시청하더라도 영상에 등장한 품목, 용역, 서비스의 링크 정보를 단축 정보로 여겨 사용자는 이 부분을 메모하거나 공유할 수 있는 점입니다. 해당 유튜버 채널의 정보란을 보더라도 추가로 쿠팡 파트너스 링크로 수익을 얻을 수 있거나 본인의 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으로 재 유입 시켜 트래픽을 발생시킬 수 있는 점입니다

 

 

 

유튜브만큼 쿠팡 파트너스 수익을 거두기 쉬운 플랫폼은 없습니다. 그만큼 파급력이 크고 구독자가 많을 시에는  다른 유입경로를 통해 트래픽을 모을 수 있습니다.

물론 개인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면 카페나 운영하는 웹사이트, 유튜브 댓글 링크를 통해 어필리에이트(알리익스프레스, 쿠팡파트너스 등) 동영상 속 해당되는 제품 링크를 통해 사용자에게 소개하고 정보 제공과 동시에 소소한 이익을 취할 수 있습니다. 개인 채널이든 개인 플랫폼이든 채널을 링크를 통해 채널을 홍보하고 어필리에이트 링크를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은 아주 많습니다.

 

 

 

 

 

쿠팡 상품 썸네일 이미지를 GIF 만드는 방법

쿠팡에서 제품을 검색하다 보면 유독 대표 썸네일 이미지가 GIF 시각화되어 깜빡깜빡 거리는 상품이 눈에 띕니다. 해당 제품은 많이 팔린 제품일 수도 있으며 새로운 상품일 수도 있지만 본인이

findmaster.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